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조건 및 신청 총정리

by 쭈니형! 2020. 7. 5.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도록..  정부에서는 매월 4만원씩 1년간 총 48만원을 지원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1년간 48만원의 친환경 농산물을 국가에서 지원해준다는 말인데..

 

이 사업은 현재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기에 일부 지자체만 적용이 되서 대부분이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10개 지차체에서 추가로 더 진행한다고 합니다. 특히 서울도 포함되니 많은 분들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업의 경우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절대 받을수 없는 정책이므로, 오늘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조건 및 신청방법, 시행되는 지자체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조건

 

임산부와 아기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촌과 농업인에게는 소득안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든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

 

현재 임산부 또는 2020년 1월이후 출생신고를 한 가정을 대상으로..

 

매월 4만원씩 1년간 총 48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자체 예산에 따라 지원내용이 변동될수도 있고, 선착순으로 진행될수도 있다고 하니 반드시 알아보시고 서두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지원방식으로는

지정된 온라인몰에서 자부담금 20%를 지불하면, 정부에서 80% 지급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지정된 온라인몰에서 5만원치 구매를 하면, 본인이 1만원 결제 나머지 4만원은 정부에서 결제해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시행하는 지자체

 

현재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지차체는 총 26곳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1월 이후 시행

충청북도, 제주시, 경기도 부천, 충남 천안, 아산, 홍성, 대덕, 군산, 전남 장성, 나주, 신안, 해남, 순천, 경북 안동 예천, 경남 김해

 

● 5월 이후 시행

서울시, 경기도 안성시, 남양주시, 전북 전주, 익산, 순창, 전남  영암, 영광, 곡성, 경복 포함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

 

신청방법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꾸러미 카드를 신청 및 수령하시고.. 주민센터에서 안내하는 농산물 지원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품목을 주문하시면 집앞까지 배송된다고 합니다.

 

신청서류는 산부인과에서 임신확인서를 받아서 제출하시거나, 출생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울의 경우 신청방법이 조금 다른데..

 

우선 7월 6일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서울농부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야합니다. 필요서류는 등본, 임신확인서 또는 출생증명서가 필요하며..

 

7.6~ 12. 15일까지 선착순 마감합니다.

 

서울의 경우 다산콜센터 ( ☎120 ) 에 문의하시거나 서울농부포털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26개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서두에서도 말했다시피,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수 없는 정책이므로 주위에 임산부나 출산한 가정이 있다면 꼭 공유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