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by 쭈니형! 2020. 7. 7.

경제적인 사정으로 문화를 누리기 힘든 국민들에게 적은금액지만, 문화예술의 기회를 제공해서 스스로 행복을 누릴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시작한 문화누리카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체육등의 프로그램을 접할수 있는데.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신청방법등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란?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체육 등의 프로그램을 활동할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연간 9만원을 지원해주며..

 

2020년 11월 30일까지 발급가능하며, 2020년 12월 31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1. 연말까지 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카드잔여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환수되므로, 무조건 올해까지 다 써야합니다.

 

2.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카드를 양도하거나 가맹점주와 결탁해 실제금애보다 높은 금액으로는 결제 해서는 안됩니다.

 

3. 화장지, 라면, 세제 등 생필품은 구입 불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신청가능합니다.

 

1. 직접 방문 발급 

 

출처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2. 인터넷 발급 

 

출처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3. ARS 발급 

 

출처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반드시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 전국 25,000여개의 가맹점 )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려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온라인 사용처와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접속 -  사용하기 메뉴 클릭 - 온라인 가맹점 클릭

 

오프라인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접속 - 사용하기 메뉴 클릭 - 오프라인 가맹점 클릭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잔액조회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접속 - 카드발급/잔액확인 메뉴 클릭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클릭 후 순서대로 본인인증하시고 진행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2.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 1544-3412 로 전화후 잔액조회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신청방법등을 알아봤는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주의사항 및 민원, 궁금한 사항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므로

 

궁금하신점은 홈페이지 또는 ☎ 1544- 3412 로 전화하셔서 알아보시는게 가장 좋을듯합니다.

 

가맹점이 적어서  책 말고는 사용할때가 없다는 평이 많긴하던데.. 그래도 가맹점 세세히 알아보시고 알뜰하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다들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