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2차 재난지원금 확정된 지자체

by 쭈니형! 2020. 7. 4.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전국 지자체들이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이 확정되었거나, 앞으로 예정중인곳을 중심으로 오늘 포스팅을 할껀데.. 어려운 시기 다들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1. 전북완주군 

가장 먼저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 곳으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가구원수별 차등 지급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출처 : 전북 완주군처 홈페이지

신청기간은 2020.06.15~07.31까지이며.. 중요한점은 신청기간이후 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점 꼭 유념해두시기 바랍니다. 

 

 

2. 강원도 원주 

1인당 8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출처 : 원주시청 홈페이지

 

3. 충청북도 제천시 

제천시에 거주하는 모든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4. 대구광역시 

이번 코로나 사건으로 가장 크게 피해를 입은 대구광역시는...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9월중에 지급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5. 제주도 

전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9월중에 1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6. 울산 울주군 

울주군수가 최근 언론을 통해서 울주군에 거주하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그 외 홈페이지 보니까 이거저거 지원되는게 몇개 더 있으니  울주군민이라면 한번쯤 홈페이지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 다른 지방자체 홈페이지와는 달리 쉽게 찾을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굉장히 편합니다. )

 

출처 : 울준군청 홈페이지

 

7. 군산시 

6월 18일 ~ 6월 26일,  7월 8일 ~ 7월 21일까지 2차에 걸쳐 택시, 화물 운송종사자에게 1인당 5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8. 인천 강화군 

택시, 화물 운송종사자에게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9. 부산 

노동계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부산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자는 건의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현재 부산시장이 공석이기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 많이 궁금합니다. 

 

10. 서울 

아직 논의된바는 없습니다.

 

 

11. 경기도 

정부에서 예산을 지원하지 않으면... 경기도 자체 예산에서 전 도민에게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라고 경기도지사가 각종 언론에 밝힌적은 있는데... 

 

어떻게 될지.. 아직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알려진건 없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예정이거나 지급확정된곳을 알아봤는데.. 다들 어려운 시기 잘 이겨내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