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연봉 및 전망

by 쭈니형! 2020. 8. 15.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아지다보니,  반려동물 관련 사업 및 직업들이 많이 늘어나고 , 그 직업군을 희망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반려동물 관련 직업 중에서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연봉 및 전망등 세부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뜨는 이유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란?

 

반려동물이 죽었을때 동물장묘법 범위안에서 장례절차를 상담, 납골, 진행 등 장례전반을 대행해주는 역활을 하는 직업 전문인을 말합니다. 

 

이미 외국에서는 보편화되어 있는 문화라고 하며, 특히 일본의 경우 90%이상 장례절차에 맞게끔 사후처리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을만큼 많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전망 

 

안타깝게도 반려동물의 평균수명이 인간의 5분의1도 안되는 13~15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필수인데.. 

 

우리나라 현행법상 반려동물 사후시 

 

1. 종량제봉투에 버림.

2. 동물병원에 맡기기.

3. 반려동물 장례업체에 맡기기.

 

위 3가지 형태로 해야 되며, 1번인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버리시는분이 거의 없으리라보기 때문에.. 그만큼 장례업체에 맡기시는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 장례지도사의 일이 많아지며, 그 역활도 중요해지기 때문에 현재 유망직종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연봉 

 

사실 연봉이 가장 궁금하실껀데... 유트브에서 얼핏보니 경력직이 8천인다, 몇억이다 이렇게 나와서..

 

궁금해서 알바몬에 찾아봤습니다.

 

 

초봉은 대부분 연봉 2,500 ~ 3,500

근무시간은 08시부터 18시까지이며,  성별 무관,  학력은 회사마다 고졸,대졸등 다릅니다. 

 

그리고 경력직은 검색해보니 사람마다 확실히 차이는 커서 뭐라 말하긴 그런데.. 확실히 유망직종일듯 합니다.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자격증

 

현재 반려동물 장례지도사의 자격증은 국가 자격증이 아니라.. "민간기업에서 발행"합니다. 

 

1차 필기, 2차 실기를 통해  자격증 취득까지 보통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연봉 및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 현재뿐 아니라 미래에도 꾸준히 할수 있는 일이라는점, 반려동물 시장은 점점 더 커진다는 점 등 나름 장점은 있는 직종이라.. 

 

한번쯤은 고민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연봉 및 자격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