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태극기 휘날리며 국내에서 볼수 없는 이유

by 쭈니형! 2020. 7. 26.

극장 관객 천만 위업을 달성한 "태극기 휘날리며"를 국내에선 볼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여?

 

유튜버 천재 이승국님이 밝힌 내용인데.. 정말 찾아보니 없더라구여.

 

넷플릭스, 유튜브, 네이버VOD를 비롯한 통신 3사에서 운영중인 IPTV에서도 흔적을 찾아볼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 왜 볼수 없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태극기 휘날리며 국내에서 볼수 없는 이유

 

한 시대를 풍미한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정말 재밌게 봤던 영화고, 다시봐도 또 다른 재미를 주는 영화였었는데..  몇일전에도 급 생각이 나서 볼려고 하니 찾을수가 없어서 급하게 이곳저곳 확인하다보니

 

유튜버 천재 이승국님이 우연히 알아낸 사실이라고 더이상 국내에서는 볼수 없다고 하더군여..

 

이에 또 다른 유튜버인 "취재대행소 왱"님이 국내에서 볼수 없는 이유를 취재해서 정확하게 알려주셨는데

 

 

그 내용으로 보자면

 

한국에서는 유통 가능한 판권을 가진 업체가 확인이 되지 않아서 서비스를 제공못한다고 합니다. 즉 원 제작사인 강제규 필름이 폐업하면서 영화가 유통이 안된다구 하네여.

 

강제규 필림은 태극기 휘날리며를 제작한 강제규 감독님이 만든 영화제작사인데..  2005년도에 엠케이버팔로라는 회사에 흡수 합병되면서 휴/폐업을 했고

 

2013년도에 청산을 하면서 강제규 필름이 보유하고 있었던 태극기 휘날리며의 저작권이 주인이 바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결국 강제규필름으로부터 저작권을 넘겨받은 이가 플랫폼 업체들과 유통계약을 맺지 않는 이상 "태극기 휘날리며"를 볼수 있는 길은 없다고 전합니다.

 

현재 태극기 휘날리며 이외에도 강제규필름이 부가판권을 가지고 있는

 

쉬리, 몽정기, 단적비연수등의 영화도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유튜버 "취재대행소 왱" 이라는 채널은 오늘 첨 봤었는데.. 

 

좀비는 누가 만들었을까? 부터 시작해서 청년들이 내집마련을 포기할수밖에 없는 이유등 생각하지도 못했던 여러가지 의뢰받으면 취재하는 모양인데. 

 

 

나름 재밌네여 ㅎㅎㅎ 

 

다들 오늘 하루 화이팅 하시고 여기까지 태극기 휘날리며 국내에서 볼수 없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