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혼쇼 서비스라고 들어보셨나여?

by 쭈니형! 2020. 7. 23.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지하에 희안한게 있더라구여 

 

에스컬레이터 옆에 "혼(자)쇼(핑) 서비스 OPEN!" 이라는 전단지가 있어서 유심히 보고 정말 신박한 시스템이라 포스팅 할려구 합니다.

 

이전같으면 그냥 넘어갔을껄.. 블로그라는걸 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유심히 보게 되네여 ㅎㅎ

 

 

 혼쇼 서비스란?

 

쇼핑을 하다보면 직원의 밀착응대가 불편할때가 있지 않으신가여?

 

전 솔직히 그런경우가 너무 많아서..  내가 원하는 핏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잘 어울리네여.. 괜찮습니다" 라는 등 뻔한 작업 멘트를 하는 직원들이 많다보니 솔직히 밀착응대가 너무 짜증나더라구여

 

그래서 저같은 사람을 위해서 나온게 혼쇼 서비스인데. 쉽게 말해 혼자서 편안하게 쇼핑하고 싶은분들을 위한 롯데백화점만의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5가지 사항중 하나라도 해당되시는분에게는 정말 좋은 시스템입니다.

 

1. 나는 혼자 조용히 둘러보고 쇼핑하고 싶다.

 

2. 나는 이미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3. 도움이 필요할때만 응대해줬으면 좋겠다.

 

4. 과도한 친절이 부담스럽다.

 

5. 뻔한 작업멘트. 즉 상술이 싫다.

 

위 사항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혼쇼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혼쇼 서비스 이용방법

 

혼쇼 굿즈( 스트커 / 가방걸이 / 팔찌 ) 를 부착하면, 밀착응대없이 편안하게 쇼핑할수 있습니다.

 

 

위 사진이 혼쇼 굿즈인데..  

 

롯데백화점 홈페이지를 보니 가방걸이가 있던데.. 일단 서면점은 보이지가 않네여

 

 

착용샷인데.. "자꾸 말 걸면 뚁땽해" 라는 문구가 귀엽네여 ㅎㅎ

 

헌데.. 저걸 과연 직원이 빠르게 스캔해서 미응대 할수 있을까 싶기도 하네여.. 홈페이지에도 "굿즈 인식이 불가한 경우 혼쇼 응대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던데.. 

 

정말 저같은 사람에겐 좋은 시스템인데.. 직원 스캔 능력을 믿어볼수 밖에 없네여 

 

 

참! 수령장소는 전국 어느매장이든 동일하게 층별 휴게공간 및 안내 데스크 등에 있으며..

 

대부분의 매장에서는 식품 ( B1F ) / 해외명품 / 에비뉴엘은 미참여되며 ( 지점별로 다를수 있음 )

 

부산 서면점의 경우 식품 ( B2F, B1F, 9F ) / 해외명품 ( 1F ) / 에비뉴엘은 미참여한다고 합니다.

 

 마치며..

 

잘 적용만 되면..

 

저 같이 혼자 쇼핑을 원하시는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시스템인듯합니다. 

 

진짜 별게 다 나오네여 ㅎㅎㅎ

 

그럼 여기까지 혼쇼 서비스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