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비대면 디지털 정부일자리 3차모집공고 - 문화체육관광부편

by 쭈니형! 2020. 8. 7.

코로나로 인해 정부에서는 지난 7월달에 비대면 디지털 정부일자리 1차와 2차를 모집했었는데..

 

이번 8월달에도 추가로 비대면 디지털 정부일자리를 모집한다고 해서 오늘 글을 씁니다. 내용이 너무 많은 관계로 4~5편에 나눠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대면 디지털 정부일자리 3차모집공고

 

오늘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내용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다 신청가능한 사업이 아니다보니 약간 씁쓸한부분은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는 누구나 다 신청가능한 사업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실제 사업기간이나 내용등은 변경될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사업분야는 각 부처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전국 여행업체 현황점검 

모집기간은 8.14~8.24일까지이며, 8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원자격으로는 여행업 3년이상 근무경력자 또는 여행사 대표, 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후 2년이상 활동한자, 관광관련 학과 졸업예정자등이며

 

업무내용은 여행업체 일반현황, 여행업 경영현황등 1:1 설문조사라고 합니다. 

 

급여는 일 11.5만원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한국여행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2. 관광지 방역, 수용태세 개선지원 

모집기간은 8월중으로 지자체마다 다르며, 모집인원 역시 지자체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업무내용으로는 관광객 생활방역수치 지도, 관광지 방역, 관광지 환경점검등의 업무를 보며

 

급여는 월 180만원 ( 지자체마다 다름 )

 

지원자격으로는 관광업계 실직자 또는 휴직자, 관광 유관분야 경력자, 관광 관련학과 졸업자등이 해당되며

 

신청방법은 각 지자체별로 모집공고 확인하시거나, 지자체별로 관광관련 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공공도서관 대체서비스 

이것 역시 8월중에 모집을 하나, 지자체별로 인원이나 기간은 다르다고 합니다.

 

업무내용으로는 승차대출, 도서배달, 도서관 방역등의 업무를 보며, 

 

급여는 월 180만원 ( 지자체별로 다름 )

 

신청방법과 문의사항은 지자체마다 상이하므로,  각 지자체 관광관련 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해외수출 콘텐츠 현지화 지원 

모집기간은 8.5일부터 10.31까지이며, 기업당 2명내외로 총 80개사 내외로 예정중이며 

 

수출용 컨텐츠 제작 및 해외 마케팅, 번역, 그 외 해외정보 수집등의 근무인력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급여는 1인당 200만원 ( 상여금, 복리후생적  수당등은 미포함 )

 

문의사항은 아리랑tv미디어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 

대표자 또는 기획가, 책임작가가 일정 자격에 부합하는 작가들로 팀을 구성해서 공모 신청 

 

작가자격으로는.. 한국예술복지재단 예술활동 증명신청 미술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등 공공기관 사업수혜 미술인, 미술관련 학부 졸업생 및 대학원생, 미술관련 회원가입 예술인등이 해당됩니다.

 

문의사항은 해당지자체 공공미술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다음 포스팅에는 누구나 지원가능한 사업으로 알아보고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해당 조건에 해당되시는분은 좋은 결과 이루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