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김치 코로나 피해를 줄이다!

by 쭈니형! 2020. 7. 19.

한국인의 대표 식품인 김치가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를 낮춘다고 프랑스 연구진이 발표했다고 합니다.

 

아~~ 국뽕에 취하는 즐거움이란.. 생각이상으로 흐믓하네여.

 

그래서 오늘은 김치와 코로나 상관관계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치 코로나 인명 피해를 줄이다!

 

프랑스 몽펠리에 대학의 폐의학과 명예교수인 장 부스케 박사가 이끄는 연구진이..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수와 국가별 식생활 차이에 상관관계를 연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한국과 독일이 다른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인명피해를 겪는다는점을 주목해.. 연구를 했다고 하는데.

 

분석결과... 한국과 독일 식습관에 공통점이 있다는걸 발견했습니다.

 

 

다름 아닌 발효한 배추나 양배추를 먹는다는건데..

 

한국에서는 김치, 독일에서는 사워크라우트 먹는것이 코로나 19로 인한 인명피해 또는 예방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김치의 효과

 

연구진의 발표에 따르면..

 

발효한 배추류에서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ace2 ( 앤지오텐신전환효소2 ) 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코로나 19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ace2는 인간의 세포막에 있는 효소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ace2와 결합해 세포속으로 침투한다고 합니다.

 

즉.. 김치가 ace2 활동을 억제해 코로나 19의 침투를 제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셈인거지여.

 

 

 과연 발효된 배추는 코로나 19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가?

 

"발효된 배추를 먹는것이 코로나 19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가" 에 대한 근거로 스위스를 예를 들었는데

 

스위스의 경우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를 사용하는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독일어를 사용하는 지역이 타 지역 사망자수보다 현저히 적은게 그 증거라고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독일어를 사용하는 지역은 발효된 배추인 사워크라우트를 먹기 때문이지여 

 

 

또한 2000년도 초반 사스가 유행할때도 한국만 적게 피해를 입었다는점이 김치 때문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국내 연구진의 경우 사스 유행이 끝난후  김치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구여

 

 

 마치며..

 

장 부스케 교수의 경우 호흡기와 알레르기 분야의 석학으로 세계 보건기구 산하 "세계 만성 호흡기질환 퇴치연맹"에 회장으로 지냈던 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연구결과로 인해 유럽에서는 김치가 건강식품으로써 가치를 인정받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 국뽕에 취하는 맛이 너무 달콤한데여..  급 라면과 김치 조합이 땡기네여

 

조만간 김치가 세상을 구할날을 기다리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