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KRX금시장 금현물 투자 및 이용방법 ( 모바일 앱 )

by 쭈니형! 2020. 5. 13.

코로나 여파로 인해 금의 인기가 시들 줄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금" "금" 하시는데.

생각외로 많은 분들이 투자하는 방법을 모르셔서, 지난 포스팅인 금 투자 방법 5가지에 이어..

2020/05/11 - [일상/정보] - 금 투자 방법 5가지!

 

금 투자 방법 5가지!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보고 있어도 보고싶은~~ 이 노래 아시나여? 2000년도 초반에 엄청 유행했던 노래인데 .. 전 실물 금을 볼때마다 항상 저 노래가 생각납니다.. 정말 보고 있어도 보고싶고, �

ydaap.tistory.com

오늘은 그 5가지 방법중 가장 많이 하시는 KRX 금 시장 이용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KRX 금시장

 

KRX금시장..

쉽게 말해서 금을 주식처럼 사고 팔수 있는 시장을 말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증권사에서 개설한 계좌를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nh증권등 10여개의 증권사에서 따로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데. 주식거래 계좌가 있다고 하더라도 금 거래계좌를 따로 개설해야 하므로 처음 개설하시는분은 주식거래계좌 개설후 금거래계좌를  별로도 개설하시면 됩니다..

 

장점으로 보자면

거래방법이 쉬워 누구나  할수있으며 , 수수료가 저렴하고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비과로 적용 받는다는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이용방법

 

위에서 언급했지만 10여개의 증권사에서 개설 가능하므로 본인이 원하시는곳으로 개설하면 됩니다. ( 증권사마다 수수료가 다르고, 가끔 이벤트 할때도 있으니 본인에게 유리한곳으로 가입하세여 )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므로,

모바일앱을 이용해서 쉽게 가입하시면 됩니다. ( 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고객센터 문의 하시면 됩니다. )

 

 

위 사진은 NH증권을 통한 거래내용인데.. 

순서는 좌측 하단에 전체메뉴 클릭후 기타시장 --> 금현물 주문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거래종목은 위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기한 1kg(99.99K)와 100g 두가지가 있으며, 1g단위로 거래되므로 소액투자가 가능 합니다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다른데. 위 NH증권의 경우 수수료 0.2%와 부가세 0.02% 해서 0.22% 이며,  금을 실물로도 인출이 가능한데.. 인출시 부가세 10%, 인출비용등 많은 부분이 제하게 되므로  실물 금 인출은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다시한번더 말씀드리면

매매차익에 대해서 비과세이므로, 오랜시간 투자해서 꽤 많은 시세차익을 남길수만 있다면.. 그 차익을 아무런 세금없이 본인이 다 가져올수 있으므로 장기투자에 굉장히 메리트 있습니다. 

 

 

 

 마치며..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거래되는 금액 보셨지여?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조금씩 투자하는 습관을 가지시는건 어떠세여?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이말이..

 

이글을 보시는 당신에게 해당될수 있도록  다들 열투하시고 부자되세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