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티스토리 및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합시다.

by 쭈니형! 2020. 5. 7.

2020년 1월 4일까지 포털 검색 순위를 보면 네이버( 57.02% ) 구글( 33.43% ) 다음( 7.8% ) 순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즉.. 우리는 네이버를 잡지 못하면 티스토리가 너무 힘들어지므로.  네이버 노출을 위해 할수있는건 다해야 합니다.

 

그 할수 있는 방법중 하나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인데.

 

비록 블로그 영역이 아닌 웹사이트 영역에 등록됩니다만 그래도 거대공룡인 네이버를 잡긴 위해선 무조건 해야 되므로 오늘은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등록하는 방법

 

글로 적다보니 내용이 많아진거지 실제로 해보시면 너무 쉽고 간단하게 됩니다 .금방 따라하실수 있으니 부담갖지 마시고 가장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후 접속 합니다.

 

 

접속하시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 1번으로 표기된 부분 보이시나여?  우선 로그인 먼저 하시고 웹마스터도구를 클립니다. 

 

웹마스터도구를 클릭하시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빨간색 박스안에 본인의 사이트 이름을 적고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중요한건 예시에는 http로 되어 있으나 등록하실때는 https로 해주셔야 합니다.

 

클릭하시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HTML 파일 업로드에 클릭되어 있는 부분을 1번 박스인 HTML태그로 변경해주고 , 2번 메타태그를 복사해줍니다. 혹 모르기에 메모장에 따로 복사해두는걸 추천 해드립니다.

 

 

여기까지 작업하시고 이젠 본인의 티스토리로 접속합니다..

 

 

 

블러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오셔서 좌측 꾸미기 밑에 있는 1번 스킨 편집을 클립니다.

 

스킨 편집 클릭후 우측 상단을 보시면 1번 html편집이라는게 보입니다.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아까 복사해둔 메타태그를 적용시켜야 하는데. 첫 페이지에 형광펜으로 칠한 head 라는 영어가 두개 보일껍니다 .그 안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전 항상 상단에 넣기 때문에 상단 head 바로 아래에 적용 시켰습니다만 본인 편하신대로 head와 head사이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제가 적용시킨걸 보면 황토색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라는 글이 보이실껍니다.  3개월 전 처음 만들었던 블로그에는 저 주석을 달지 않고 이거저거 다 수정하다보니 나중에 뭘 손댔는지 몰라서 굉장히 고생했습니다.

 

반드시!! 필히!!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꼭 적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나중에 수정하거나 확인할때 이게 뭘까? 라고 고민하거나 고생할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작업이 끝나셨으면 잊지마시고 적용 버튼 꼭 누르시기 바랍니다.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갑니다..

 

소유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 됐다는 글이 나옵니다 그럼 다 된겁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과 함께 가장 고민이 많으신 네이버 웹마스도구 수집보류 해결했던 4가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