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티스토리 및 블로그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7일만에 성공!

by 쭈니형! 2020. 5. 21.

보통 한달정도로 알려진 다음 "최적화"가 7일만에 성공했습니다.

 

굉장히 이례적인 사건인데..

자랑하고픈 마음도 있고, 조심해야될 주제에 대해서 설명드릴부분도 있고, 혹 천운이 닿아서 여러각도로 테스트해본 고수분이 이 글을 보셔서 조언도 주셨음 하는 심정으로 오늘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선 다음 최적화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검색창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본인 티스트리 주소를 입력해서 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으면 최적화 가 된겁니다.  저 영타치는것도 귀찮으신분이라면 블로그 이름을 쳐도 바로 확인 가능 합니다.

 

최적화가 되어야만 하는 이유는..

검색시 노출이 잘되기 때문입니다. 즉 다음에서 검색 유입량이 늘어나는 가장 기초적인 단계이므로 , 반드시 최적화는 되어야만 합니다. ( 타블로거와 동일한 선상에서 출발할수 있는 최소한의 기본조건. )

 

보통 최적화는 한달정도로 보는데. 신기하게도 전 7일만에 된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러했습니다

어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기 시작해서.. 네이버 검색창에 저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등록이 되어 있더라구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한지 정확히 보름만에 노출이 되기 시작한셈인데. 나쁘지 않은 흐름이라 혹시나 싶어 안될줄은 알지만 "아무 의미없이 그냥 확인하는거 있잖아여?"  그런 심정으로 다음에 확인해보니 최적화가 되어있었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언제부터 된거지?" 라고 생각하는 순간 바로 떠오르는게 있어서 확인해보니 정확하게 7일만에 된거였더라구여..

 

아래 표를 보면서 정확하게 분석해보겠습니다. 분석 이후 조심해야 될부분까지도 확실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5월4일날 만들어서, 저 블로그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5월5일부터 글쓰기 시작했습니다. 

 

11일날 빨간색 막대그래프가 상승 한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아예 없거나 1건정도구여. ( 사실 글 적은게 얼마 안되서 검색있는것도 신기합니다. )

 

글쓰기 시작한날부터 정확히 7일만에 최적화가 된셈인데..

 

그당시는 최적화라고 생각을 못하고,

매일 글을 확인해보는데 11일날 확인할때 제가 쓴 모든 글이 첫번째 아님 두번째로 등록되어 있어서 전날 맛집을 적어서 그런가? 내가 직접 찍은 이미지가 많아서 그런가? 라는 생각으로

 

아~~ 어쩔수 없이 맛집을 중간중간 써야겠다라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 보험이 주전공이라. 맛집은 솔직히 땡기지 않습니다 .애드 수익도 그렇고 )

 

그러다 "정말 조심해야 되겠다" 라고 생각한 사건 하나 터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분은 필독! )

 

 

5월 18일 성년의 날에 맞춰서 제가 노리고 적은글이 있었는데.. 그날 오전에 이정도 블로그 체력이면 보험 한개적어도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테스트겸 보험글을 하나 적습니다. ( 제왕절개 실비 청구 관련한 글입니다. )

 

제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홍보가 아닌 보험청구 요령입니다. 정말 정보성 글임에도 불구하고. 첫번째 아님 두번째에 등록되어 있는 제 글이 순식간에 순위가 다 밀리더군여..

 

순간 아차 싶어서 . 글을 지울까 말까 엄청 고민하다가 다시 맛집으로 체력좀 높여야겠다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 그당시는 다음 최적화가 되었을리라고는 생각도 못한 상황이라 )

 

알고보니. 맛집이 아닌 다음 최적화가 된거였는데..

 

제가 했던 행동에서 시사하는바가 굉장히 큽니다.  우선 다음은 보험이나 대출 등 민감한 주제는 정말 싫어한다는겁니다. ( 실제로 제가 4개월전 만든 다른 블로그는 보험이 주제라서 다음 최적화가 안되었습니다. )

 

다음 최적화를 생각하시는분이라면 또는 다음 검색노출이 잘 안되시는분이라면 민감한 주제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말씀드리는건데..  1일1포, 글자수1500이상, 한달이라는 시간. 이런건 다음최적화에 아무런 연관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4개월전 만든 다른 블로그가 다음 최적화 안되서 이리저리 타 블로그 많이 비교했기때문에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다음 최적화가 되는 이유는 모르지만,  소위 말하는 ~~ 카더라 라는건 다 무시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 글을 적은 이유인데..

혹 천운이 닿아서 다각도로 테스트하신 고수분이 이 글을 꼭 보셨음 좋겠습니다.

 

혹시 민감한 주제는 제목만 피하면 되는건가여?? 

 

제가 처음에 적었던 "백내장 수술 실비 적용 여부!" 라는 글과 제 모든글의 검색순위가 밀려나게 된 계기를 제공한 "제왕절개 실비 보험 가능하다!" 라는 글의 차이점을 보면 제목에 보험 이라는 글이 있고 없고 차이인거 같아서 ..

 

혹시 제 생각이 맞나여??  지금 테스트하기엔 솔직히 위험부담이 커서 여쭤봅니다. 좀더 블로그 체력이 크면 테스트는 해보겠지만.. 그전까지 계속 고민이 되서 여쭤봅니다 .

 

혹 이글을 보시는 정말 고수분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시간나실때 조언한번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