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티스토리 및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보류 4가지 해결방법!

by 쭈니형! 2020. 5. 8.

3달전 처음 만들었던 티스토리..

흔히 아는 캡쳐조차도 티스토리 하면서 배운 컴맹이다보니 하나하나가 다 어렵고 힘들었지만, 그중에 가장 짜증나고 힘들었던거 골라봐라 라고 하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보류입니다.

 

진짜 해결하기 위해서 별별 방법 다 해봤습니다. 대부분이 하는 숫자에서 문자로 바꾸는것부터, 사이트맵 변경, 고객센터 문의, html수정 , 심지어 네이버지식인까지 다 해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했었던 방법 중 가장 흔하게 잘 통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해결방법 4가지

 

1. 숫자에서 문자로 변경 

가장 흔한 방법이자, 많은분들이 통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 접속후 메뉴란에 1번 블로그 클릭 후 2번 숫자에서 문자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아무 글이나 주소창을 확인해보면 https://티스토리주소/ 한글로 제목명이 표기 되어 있는걸 확인할수 있을껍니다.

 

entry부터 한글로 표기된 제목명을 복사 하신후 이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합니다.

 

 

메뉴란에 요청을 클릭후 웹페이지 수집을 클립니다 .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2번란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고 확인을 누르면 3번처럼 나옵니다 .  새로 고침을 하면 수집성공이 된다고 합니다.

 

전 안되더라구여 ㅎ

저같이 안되는분들을 위해서 다른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 모바일로 변경되는 m/숫자 이건 해보나마나라서 문자로 안되시는분들은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저랑 저 친구2명이 해봤던 방법이라 아무 의미없는 행동입니다. )

 

 


 

2. 사이트맵 변경 

사이트맵을 변경해서 성공하셨다는분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저 친구중 한명도 됐었구여 그래서 사이트맵 종류별로 다 시도해봤습니다. 심지어 기존 사이트맵 삭제후 24시간 후에 등록하는 귀찮은 행동도 해봤습니다.

 

여전히 전 안더라구여 ㅎ

허나 성공하신분들도 있기때문에 저같이 귀찮은 행동을 많이 하지는 마시고 1~2번정도 변경해보고 안되면 포기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3. 고객센터 문의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인데 저뿐만 아니라 꽤 많은분들이 통한 방법입니다.

 

우선 네이버 하단에 고객센터 - 웹마스터 도구 - 오류 해결하기 - 사이트맵 제출하기 문제 해결 - 오류가 발생하여 새로 고침을 해주세여  이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문의하기 작성할수 있습니다.  

 

찾아보신분은 알겠지만 위 내용을 모르면 진짜 찾기 힘듭니다.. 저번 블로그 만들때 이거 알아낸다고 고생 꽤나  했던걸 생각하면.. 휴

 

참고로 다른분은 한번에 해결되셨던거 같은데 저는 글 반만 해결되고 그 이상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수집보류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기에..  반이라도 해결시켜주는게 고맙기 하나 그래도 여전히 아쉬움이 가시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성질도 짜증도 많이 난 상황이라 이거저거 다 해보자라는 심정으로 정말 이거저거 다 해봅니다.그때부터였습니다. 저 블로그가 감당안될정도로 이상하게 변경된게....

 

검색을 통해서 html 수정부터 지식인에 문의해서 이상한x에게 아이디, 비번 다가르켜주고 html 및 css 수정까지...

 

나중에 가니 구독하기 버튼도 안보이고 ( 저 아이디로 접속안해도 안 보입니다.) sns도 안 보이고 구글 서치콘솔도 파싱할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라고 오류 계속 생기고 ... 얼떨결에 스킨 변경되기전까지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저같은 초보라면 그냥 숫자에서 문자로 변경, 사이트맵 1~2회 변경, 고객센터 문의 이거 말고 다른거 하지마세여.괜히 손대보니 일만 더 커집니다.


 

 

4. 포기? 

위 3가지 방법이 안되면 그때부터 정말 힘들어집니다 .반쯤 포기상태가 되는거지여.. 그런데 우습게도 포기하면 네이버에서 수집성공합니다..

 

이곳저곳 문의했을때 꽤 많은분들이. 결국 시간이 해결해준다 그냥 냅두면 됩니다. 라는 말을 굉장히 많이 들었는데.. 그게 정답이더군여 . 결국 가만히 냅두면 알아서 다 됩니다

 

저 성격 특성상 기다리지못하고 미친듯 스트레스 받으면서 했던 모든일이 허무하더군여.. 그냥 냅두면 한달정도 지나니 알아서 다 수집합니다.. 

 

그러니 이 글을 보시는분들도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몇번 해보시다가 안되면 그냥 포기하세여 지가 알아서 다 됩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보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그당시 저처럼 고생하셨던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