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백내장 수술 실비 적용 여부!

by 쭈니형! 2020. 5. 5.

백내장 진단받으신후 수술비용 때문에 깜짝 놀라셨지여??

 

병원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양쪽눈 다초점렌즈 삽입시  보통 60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 비용이 발생하다보니 다들 실비적용여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고, 설계사에게 많이 물어봅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안내해주면 다행인데.. 

어설프게 아는 지식으로 오안내해주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 저 경우 병원에서 상주하는 보험설계사이며, 현재는 안과에 있기때문에 실제로 오안내해주는경우 꽤 봤습니다. )

 

백내장의 경우 보험회사에서 굉장히 까다롭게 보고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특히 현*의 경우 작년10월이후에는 전건 다 심사본다고 공지도 왔었고, 삼* 의 경우 올해 5월달부터는 즉 이번달부터지여... 영남지역은 백내장 지급 안해준다고 공지도 왔었기 때문에..  실비 적용여부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약간의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오늘은  백내장 수술시 실비 적용여부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비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게 

백내장수술 실비 되나여? , 입원으로 해주나여 ?  이 부분을 가장 많이 물어보십니다.

 

정답을 말씀드리면.. 하루 6시간 병원에 있으면 입원으로 간주합니다. 그렇기에 실비는 입원한도로 보시고 계산하셔야 하며  또한 실비의 경우 백내장 수술 보장은 되는데. 가입하신 년도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2009년 8월 이전에 가입하신분은   

100% 보상됩니다. 단 2,000년도 중반에 가입하신 실비의 경우 한도가 500만원등 적게 설계되어 있는게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 8월 ~ 2015년 8월 가입하신분은 

90%보상됩니다. 단 삼* 경우 교육을 특이하게 해서 그런지 어이없지만 80%보상되어있는것도 있습니다. 증권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9월~ 2015년 12월 가입하신분은 

영수증을 보면 급여와 비급여로 나눠져 있는데..  급여는 90% 보상, 비급여는 80%보상입니다.

 

2016년 1월이후 가입하신분은 

그냥 실비 안된다라고 생각하시는게 속편합니다. 그만큼 본인 사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그렇기에 수술비로 작업좀 하시는게 좋은데 .이 부분은 담당 설계사 또는 저한테 물어보시면 좀더 도움이 될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수술비

 

백내장 수술의 경우 실비 이외에도 수술비를 추가로 더 받을수 있습니다. 한쪽눈당 받기 때문에 양안 수술시 받을수 있는 금액이 두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명보험 

공통적으로 종수술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1~3종의 경우 2종 수술비, 1~5종의 경우 1종 수술비를 지급받을수 있으며, 회사마다 특약이름이 다르지만 추가로 더 받을수 있는게 있는데..

 

라**와 동*은  백내장 수술시 얼마 라고 명시되어 있고, a**와 미*** 생활질환등으로 표기되어 추가로 더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유명한 삼* 여성시대 이건 특이하게도 특정 인공의 재료수술비라는 특약이 있으면 받을수 있습니다. ( 콜센터 직원도 잘 모르기에 필히 증권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손해보험 

공통적으로는 질병수술비를 받을수 있으며, 추가로 더 받을수 있는 담보를 보면  14대질병수술비 이상으로는 다 받을수 있습니다 . 즉 16대 ,21대,71대 등등등 다 받습니다. 

 

또한 작년부터 나온 1~5종 수술비에서 1종 수술비 받을수 있습니다.

 

 

청구서류

 

제발 설계사나 콜센터에  묻지마세여.. 진짜 답답합니다 모르면 말을 말던가 휴~~ 

 

그냥 병원에 실비 청구할 서류 주세여~~ 라고 하세여. 그게 가장 정확합니다. 

 

서두에서도 말했지만 백내장은 보험회사에서는 굉장히 까다롭게 보는 질병중 하나고, 병원에서는 장사를 할려고 하다보니 서로 맞물려서 서류는 기가막히게 잘 만들어 줍니다.

 

추가로 흥*의 경우 수술기록지까지 요구하니 이부분은 타보험회사와는 다르므로 필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 수술확인서 아닙니다. )

 

 

 

마치며..

 

누차 말씀드리지만 백내장은 보험회사에서 까다롭게 보기 때문에 실사가 자주 나옵니다. 그렇기에 보험가입전에 눈 관련해서 고지의무 다 이행했는지 꼭 한번 확인해보세여 .실제로 고지위반으로 보험금 못받는 분들 꽤 봤습니다.

 

또한 서두에서도 언급했지만.

삼* 이번달 어떻게 행동할지 너무 궁금합니다.. 삼* 가입하신 영남권분들은 5월달수술을 약간 보류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상황 봐가면서 정확히 알아보시고 수술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대충 생각나는대로 적긴했는데. 도움 되셨음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