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커피얼룩 지우는법 깔끔하고 자신있게!

by 쭈니형! 2020. 5. 17.

다들 커피 좋아하시지여??

 

저 경우 하루 6~7잔 정도 마실정도로 커피 정말 좋아하는데.. 가끔 커피 때문에 짜증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목만 봐도 금방 유추하시겠지만 커피 쏟았을때.. 아~ 정말 순간 욕나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분이 급 다운되셨을분을 위한  현장에서 간단하게 할수있는 방법과 집에서 세탁하는 방법 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얼룩 지우는법

 

우선 현장에서 할수 있는 방법으로는 

경험이 있으신분은 아시겠지만 커피는 양에 상관없이 정말 빠르게 갈색으로 착색합니다 . 이때 짜증난다고 휴지로 문지르게 되면 더 크게 번질수 있으므로, 가볍게 툭툭 두드려주시거나 꾸욱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까운 편의점에 가셔서 탄산수를 구매후, 티슈에 묻혀 가볍게 툭툭 두드려주시거나 꾸욱 눌러주시면 어느정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 말 그대로 어느정도 효과.. 즉 응급처지이므로 절대 깔끔하게 지워지지는 않습니다 .그냥 대충 멀리서 보면 안 보일정도.. 그정도 효과입니다. )


이제 깔끔하게 지우기 위한 세탁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 얼룩의 경우 옷의 소재에 따라 지우는 방법이 다르며, 준비물로는 대야,식초,중성세제,미지근한물,과탄산소다,과산화수소가 필요합니다. 

 

● 오늘의 팁

식초는 홍차,녹차,커피등 식물이 재료가 된 얼룩을 제거할때는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1. 폴리에스테르( 와이셔츠 ) 

중성세제50ml와( 소주잔 한컵 ) 식초10ml를 미지근한 물에 섞어 만든 세제물에 가볍게 담궈  빨래솔로 살짝 문지르면 금방 지워집니다.  직접 해보시면 알겠지만 놀라울정도로 쉽게 지워집니다.

 

2. 면티 

면소재는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때문에. 얼룩이 섬유속으로 파고들어가 있어서 조금 힘듭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구여.

 

방법은 동일하게 만든 세제물에 의류를 담근 상태로 비벼주거나 빨래솔로 문지르면 됩니다. 폴리에스테르와 다르게 바로 지워지는게 아니므로 2~3분정도 반복해서 작업합니다.

 

2~3분후에 깨끗한 물로 휑궈서 확인해시면 약간의 얼룩이 남아있는데. 이부분은 표백작업을 통해서 깨끗히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사항으로는 색깔있는 면의류는 표백작업하기엔 이염가능성 이 있으므로, 중성세제와 식초만 가지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세제물에 과탄산소다와 과산화수소를 각각 50ml( 소주잔 한컵 ) 부은후 열심히 섞어줍니다. ( 당연한 말이지만 장갑은 꼭 끼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잘 섞인 세제물에 의류를 15~20분 정도 담궈두면 깔끔하게 지워진 의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확인하는 순간 느껴지는 그 짜릿한 기분 아시지여 ? 이제 표백작업이 끝난 의류는 구연산 유연제로 휑궈주거나 본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남자치고는 유별나지만 한때 패션과 의류에 민감해서 예전에 몇번 해봤던 방법입니다. 현재는 저 행동조차도 귀찮아서 그냥 세탁소에 맡기는 편이구여..  

 

 글을 적긴했지만.. 저처럼 귀차니즘이 많으신분이라면 그냥 세탁소 맡기는게 가장 속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