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남자 반팔 코디 및 구매시 주의사항!

by 쭈니형! 2020. 5. 12.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반팔티.. 

 

다른계절 의상과는 달리 여름철 반팔은 레이어드도 힘들고, 스타일링도 한정적일수 밖에 없다보니 코디할때 어려움을 겪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시라고. 

 

오늘은 남자 반팔티 코디 및 인터넷 구매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체형에 맞는 핏

 

1. 운동한 체형 

오버핏보다는 스탠다드한핏이 좋습니다. 또한 소매의 경우 롤업 아시지여?  저희 특성상 어깨부분이 도드라지게 보이는데 한겹 롤업하시면 팔뚝과 어깨의 경계선이라고 하나여?

 

살짝 살짝 보이는게 훨씬 더 남성미와 팔뚝선을 살릴수가 있습니다. ( 마른 체형에 운동한 몸매 아닙니다.. 남자들 대부분은 아실껀데 "운동 좀 한 체형이네" 라는 분들을 말하는겁니다. )

 

2. 마른 체형 또는 어깨가 좁은 분 

슬림핏, 스탠다드한핏보다는 오버핏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원단감도 두꺼운걸로 선택하셔야만 체형을 보완할수 있습니다. 

 

3. 통통하시거나 뚱뚱하신분 

배나 가슴을 가리고 싶은 분은 오버핏이 좋으며, 통통한데 날씬해보이고 싶다면 슬림핏을 입는게 좋습니다.

 

 

 디테일을 추가하자.

 

1. 악세사리 추가 

다른 계절처럼 자켓이나 코트를 레이어드 할수 없기 때문에 시계나 팔찌같은 악세사리를 추가하시면 심심한 티셔츠에 약간의 포인트를 줄수 있습니다.

 

약간의 포인트이긴하나 거울앞에서 자뻑하기엔 확실히 좋은 소재입니다.

 

2. 앞쪽도 살짝 넣어주자 

심심한 티셔츠를 살려주는 포인트로 앞쪽을 살짝 바지안으로 넣어주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센스 있어보입니다.

 

3. 팔뚝 롤업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남성다움"을 물씬 느낄수 있는 롤업은, 여름철 미치게 운동할수밖에 없는 그런 디테일입니다. 현재 운동을 안해도 몸이 예전같지 않다고 하더라도 잘만 롤업하시면 굉장히 멋져보입니다. ( 아쉽지만 전 남자다보니  여자들이 보는 시선은 어떤지 모릅니다. 사실 이부분이 중요할꺼 같은데 일단 죄송합니다 )

 

 인터넷 구매시 주의사항

 

1. 소재 

일반적으로 면에서 많이 쓰이는 소재는 16수, 20수, 30수가 있습니다.

 

16수와 20수는 두께감이 있고,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체형을 보완해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30수의 경우 원단감이 얇고 부드러운 대신 내구성이 안좋고 비침이 있을수 있습니다. 

 

본인 체형에 맞게끔 선택하시면 되는데, 

예를 들어 몸매를 드러내고 싶다면 30수를, 배 가리고 늘어진 가슴 보완하실려면 16~20수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하나라도 숨기거나 보완하고 싶다면 16~20수를 추천합니다. )

 

 

2. 마감 

인터넷 쇼핑할때 아마 많이 보셨을껀데,  대부분 목부분은 항상 클로즈업해서 나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뭐 당연한 말이지만,

밴드로 덧대어 있는게 좋고, 마감이 한줄이 아닌 두줄로 되어 있는게 좋습니다. ( 이 부분은 글로 설명해서 어렵지만 쇼핑할때 보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마치며..

 

너무 기본적인것만 적어서 죄송합니다. 막상 지우고 다시 쓸려니 그건 또 아닌거 같아서.. 조만간 악세사리 느낌있는거부터 시작해서 관련글로 좀더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