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의 맛/초량동

초량 맛집 우리돼지국밥 ( 글쓴이 초량동 주민 )

by 쭈니형! 2020. 5. 27.

돼지국밥의 경우 동네마다,집집마다 약간씩 특색이 있는데..

 

오늘은 고기종류가 다양해서 씹는맛이 즐거운...  초량 맛집 우리돼지국밥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배고파!

 

초량동은 육거리가 가장 유명한데. 

육거리 도착하면 어벤더치라는 커피가게 바로 밑에 국밥집 두개가 있습니다.  그중에 오늘 가실곳은 우리돼지국밥이라는곳입니다.

 

 

우선 메뉴를 보면..

 

 

다양한 국밥의 메뉴와 모듬수육등을 파는데.. 국밥만 시켜드시길 추천합니다. 

 

단체 또는 술한잔 하기 위해서 모듬수육을 시키는 경우가 있을껀데... 

 

따뜻하게 먹을수 있게 한 작업때문에 노린내가 살짝 올라옵니다.. 그것 또한 음미하면서 잘 드시는분이 계시지만 전 맞지않더라구여.. 저같은 분이라면 그냥 국밥만 시켜드세여 ..

 

기본상

보이시나여??

국밥안에 한가득 담겨있는 고기의 위엄을..

 

서두에서도 언급했지만,

이집의 가장 큰 특징은 돼지국밥을 시켜도 고기종류가 다양하게 나온다는 점입니다. 즉! "씹는맛이 괜찮다"라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초량 맛집 중 하나이구여.

 

 

깍두기 또한 별미인데, 덤성덤성 크게 썰어져있는 깍두기와 국밥의 조합이란.. 

 

크~~ 생각만 해도 군침돕니다.

 

 

위 사진처람 각 테이블마다 셀프로 먹을수있게끔 되어 있으니. 맘 편하게 눈치 보지 마시고 깍두기 무한 흡입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아~~~

사진에서도 보이겠지만 돼지국밥을 시켜도 정말 고기종류 다양하게 나온다는게 이집의 가장 큰 장점이며. 깍두기와 조화가 생각이상으로 잘 맞는다게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만...

 

단점을 보면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술한잔을 위해 따로 시키는 모듬수육은 노린내가 올라오므로, 그게 싫으신분은 주문은 피하시기 바랍니다.오로지 국밥만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한가지 특이사항으로는

이게 장점일수도 단점일수도 있는데.. 국물맛이 깊지가 않습니다. 흔히 말하는 아무런 특색없는 그냥 고만고만한 국밥 맛집을 보면 국물맛이 찐하고 깊은데..

 

이집은 그게 덜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국밥은 먹고나면 입안이 텁텁합니다.  근데 이집은 국물맛이 깊지 않아서 그런가.. 그런부분이 다른 국밥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합니다.. 그래서 이게 장점일수도 단점일수도 있습니다.  ( 상대적으로 덜하다는거지 없는건 아닙니다. ㅎㅎ )

 

다양한 고기의 씹는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또는 깍두기와의 조화가 궁금하신분이라면... 초량 맛집 중 하나인 우리돼지국밥 추천해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해장에 끝판왕인.. 진심으로 초량 맛집 중 상위권을 차지하는 이바구 양지 국밥 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식사 맛있게 하세여~~

 


댓글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