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의 맛/초량동

초량 불백 맛있는 집 ( 글쓴이 초량동 주민 )

by 쭈니형! 2020. 5. 10.

초량동 하면 불백을 많이 떠올리는 사람이 있어서, 초량동 주민인 제가..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으로 종종 가는집을 소개하겠습니다.

 

맛있게 보이지여?

초량동 육거리에 도착하면 불백집이 꽤 많이 있는데. 제가 소개드릴 집은 여깁니다. 

 

육거리 식당

 

육거리 불백 동태랑 이라고 간판이 있는 집인데.. 줄여서 육거리 식당으로 불리우는 집입니다. 이집은 다른집과 달리 반찬 하나하나 다 직접 만든..  심지어 김치까지 직접 담궈 서 파는 곳입니다.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이라면 집밥이 생각날때 최고의 집이지여.

 

메뉴 구성을 보면

 

엄마의 손맛

위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는데. 추천메뉴는 당연히 불백이고, 해장으로는 동태탕 굉장히 시원하게 잘 끓여줍니다. 진짜 속풀이용으로 최고입니다. ( 아쉽게도 어릴때 사고를 많이 쳐서 사장님이 그 기억때문에 저희들이 술먹는걸 별로 안 좋아해서 진짜 눈치보여서 안주용으로 이제는 안먹지만. 안주용으로도 꽤 괜찮습니다. )

 

 

자 ~~ 이제부터 제가 이집을 추천하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이집은 다른불백집과는 달리 김가루와 참기름, 그리고 시원한 된장찌개를 줍니다. 이게 이집을 추천할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일단 기본으로 나오는것부터 확인하겠습니다.

 

기본 상차림

저기에 상추와 깻잎 몇개 더 나오는게 기본상인데. 옆집 불백집들을 보면 다 시래기국입니다 .허나 육거리식당은 제가 좋아하는 미더덕이 포함된 시원한 된장찌개를 준다는게 이집만의 장점 이며..

 

아~~ 미더덕

더 큰 장점은 김가루와 참기름을 준다는 겁니다... 자 사진을 보실까여??

 

참기름 보소!!

대충 감 오시지여??

이제 비벼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크~~~

 

캬~~ 땟깔 보소!! 

이 집만의 가장 큰 장점이자 옆집과 확연하게 차이나는점입니다 . 김가루, 참기름 주는곳 저기밖에 없습니다. 물론 된장찌개도 마찬가지지만..

 

참고로 김가루와 참기름은 달라고 하셔야 줄껍니다. 그냥 있으면 사장님도 그냥 있습니다 ㅎㅎ ( 저희는 아무 말없이 그냥 주는데 대부분 달라고 요청해야만 주더라구여 ) 

 

제 글에서도 조금 느끼셨겠지만,

이집 사장님 단골한테 잘합니다 ㅎㅎ 정말 잘합니다 

 

 

어느정도냐면 "어머니, 계란후라이 하나만" 라고 하면 기본찬도 아닌데 그냥 구워줍니다. 뭐 필요한거 없어? 라고 물어보면  전 사양안하고 다 말하는스타일인데 가능한건 다해줍니다 ㅎㅎ 심지어 다음날 해장으로 동태탕 겨우 먹고 있으면 "찬이 입에 안 맞어?" 라고 물어보시고 불백도 서비스로 조금 줍니다.  

 

그만큼 단골한테 잘하는집이다보니, 종종 가셔서 친분 쌓아두시면 생각이상으로 혜택 많이 볼수 있을껍니다.

 

다들 맛점 하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