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제왕절개 실비 보험 가능하다!

by 쭈니형! 2020. 5. 18.

상담을 하다보면 고객들 증권을 보게되는데..

 

저 주특기가 보험청구다보니, "이보험은 뭐뭐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또는 "이 특약은 이런수술하실때 활용하시면 됩니다"라고 운만 띄어주면 고객분들이 알아서 보험금 못 받은거 이야기 해줍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많은분들이 놓치고 있는 제왕절개 관련해서, 받을수 있는 보험 특약(담보) 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받을수 있는 담보(특약)

 

사실 맘까페가 워낙 활성화되서 설계사가 모른다고 해도 알아서 받는분들이 꽤 있긴 하지만, 정확하게 잘 모르시다보니 항상 네이버지식인에 많이 문의하시더라구여( 수년간 네이버 지식인 활동했습니다. )

 

그래서 문의하는 시간 낭비하지 말라고, 속시원하게 받을수 있는 담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받을수 있는 담보는 종수술비,태아보험의 모성자담보,단체실비,개인실비  이렇게 4가지가 가능한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수술비 

생명보험의 1~3종수술비 또는 1~5종 수술비에서 1종 수술비에 해당되는 금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몇년사이에 손해보험에서도 1~5종 수술비가 생겼습니다. 그러므로 동일하게 1종수술비 받을수 있습니다.

 


2. 모성자담보( 산모특약 ) 

태아보험 가입하실때 산모를 위해서 따로 가입하는 담보인데.. 1회만 납입하면 보장 받을수 있고, 보험료는 보통 3~4만원 정도 하는 담보입니다.

 

몇가지 담보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제왕절개도 보장받을수 있는 담보도 있습니다. 보험금은 10만원정도 받을수 있습니다. ( 단! 응급상황이 아닌 선택적 제왕절개는 보상되지 않습니다만 의사소견서 꾸미기 나름이라.. )

 


3. 단체보험 

약관에 질병( 출산포함 ) 이라고 되어 있으면 보상받을수 있습니다만, 사실 보험 관련한 일을 하시는분이 아니라면 약관확인하는게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콜센터 문의하시는게 가장 속편합니다.( "약관에 출산포함이라고 되어있냐" 라고 물어보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

 


4. 개인실비 

2009년 10월 이전에 실비 가입하신분만 해당사항이 있는데..

 

약관상 내용을 보면 "임신출산은 보상하지않으나, 회사가 부담하는 손해로 인한 경우에는 보상합니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말이 어려운데 쉽게 풀이하자면 자궁 관련한 질병으로( 자궁근종수술 등 ) 자연분만이 어려운 분들은 실비에서 보상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마치며..

 

마음먹고 보험관련 글만 쓰면 끝도 없이 쓸수 있는데...

 

다음 최적화가 우선이라. 그리고 저품질도 걱정이 되서  자꾸 글 쓰는게 미뤄지네여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문의주세여. 속 시원하게 풀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