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국내여행지원금 여행조기예약 할인지원

by 쭈니형! 2020. 8. 9.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국내 여행업계가 많이 힘들어진 관계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여행업회에서 주관으로 9월부터 11월 사이에 여행계획이 있으시분들에게 정말 큰 혜택을 주는

 

국내여행지원금 여행조기예약 할인지원 사업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4인가구 기준 최대 36만원까지 할인받을수 있으므로, 여행계획 있으신분들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여행지원금 여행조기예약 할인지원

 

여행조기예약 할인지원 사업이란?

 

코로나로 인해 지역경제 침체 및 여행업계의 힘든 상황을 극복하겠다는 의미로 최대 30%할인해주는 사업입니다. 

 

여행가시는분들의 선결제를 통해 여행수요를 미리 확보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여행업계를 활성화 시킬수 있으므로 서로 윈윈 할수 있는 사업인데..

 

그 내용을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9월부터 11월까지 여행계획이 있는분을 대상으로.. 여행상품 30%할인해주는 제도인데.

 

정부에서 20%( 최대 6만원 ), 나머지 10%는 지자체 또는 여행사에서 3만원 총 9만원을 지원받을수 있는데... 이것을 4인가구 기준으로 계산하면 최대 36만원까지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예산은 90억을 책정하고 있어, 최대 15만명정도가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즉 조기에 신청하지 않는다면 혜택받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지금 현재 협력업체로는 타이드스퀘어라는 여행사인데..

 

여기에서 상품을 예약하고 선결제해야 할듯합니다. ( 여행하시는분들은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하고, 여행사는 할인해준 차액분을 나중에 정부에 받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

 

8월 20일부터 판매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며.. 1000여개의 상품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시 한번 더 정리하면

 

9월부터 11월 사이에 여행가실 계획이라면.. 8월 20일이후부터 타이드스퀘어라는 여행사 판매채널을 통해 할인된 상품으로 여행을 간다.. 이정도로 요약할수 있을듯 합니다.

 

 마치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이번 타이드스퀘어라는 업체 선정으로 말이 많아지니 .. 8월 3일 해명글이 있던데

 

내용을 읽어보니 타이드스퀘어뿐만 아니라 다른 여행사들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계획만 있고 아직까지 별다른 말이 없는거 보니.. 8월 20일 이후 타이드스퀘어 여행사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원하시는 상품 선택하시고

 

좋은 여행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국내여행지원금 여행조기예약 할인지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힘든 시기 잘 이겨내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