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맘편한 임신서비스 총정리!

by 쭈니형! 2020. 7. 20.

현재 우리나라에는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  이와 같은 혜택은 각각 개별적으로 신청해야되는 번거로움으로 인해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번에 정부에서 각 기관별로 제공하는 임산부를 위한 혜택을 한번에 신청할수 있는 맘편한 임신 서비스를 시범지역 20개 지자체를 정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맘편한 임신 서비스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맘편한 임신서비스 지원내용

 

맘편한 임신서비스란?

 

온라인 "정부24"를 통해서 한번에 임신 지원 서비스 혜택을 받아볼수 있는 제도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예전에는 각각 개별적으로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6월 30일 이후부터는 시범지역에 한하여 한번에 혜택을 다 받아볼수 있습니다.

 

 

혜택 받아볼수 있는 내용을 보면

 

1. 엽산제 지원

2. 철분제 지원

3.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4. 맘편한 ktx ( 특실 할인 ) 등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택배로 배송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굳이 가지 않아도 되니.. 이 부분이 너무 좋은듯합니다.

 

단!! 맘편한 임신 서비스의 경우 "국민행복카드"가 반드시 있어야 서비스를 신청할수 있으므로, 정부24시 접속후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맘편한 임신서비스 시범지역

 

현재 시범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송파구 인천 강화군 광주 동구 광주 북구
대전 유성구 경기 과천시 강원 횡성군 충북 제천시
충남 아산시 충남 당진시 전북 김제시 전남 해남군
전남 함평군 전남 완도군 경북 포항시 경북 성주군
경남 창원시 경남 사천시 경남 밀양시 경남 함안군

 

 

 맘편한 임신서비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정부 24 접속 →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 신청서 작성 → 구비서류 첨부 → 배우자 동의 → 신청완료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지만, "국민행복카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므로 국민행복카드도 꼭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도 있으니.. 고민하시는 주위분들에게 알려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지원 내용으로는 

 

체외수정 시술비 및 인공수정 시술비 중 일부 본인부담금, 비급여 및 전액 본인부담금을 보장해주며..  지역 상관없이 전국 다 보장해준다구 합니다.

 

단!! 기준 중위소득 180%이하 및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만 보장되는등 조건이 있으므로 이것 역시 정부 24홈페이지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기타 궁금하신점은 정부 24 홈페이지 내용 참고하시고..  많은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맘편한 임신서비스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