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교육재난지원금 지자체별 현황!

by 쭈니형! 2020. 7. 25.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하는 가정을 위해서 긴급재난지원금 이외에도 "교육재난지원금"을 현재 전국 지자체별로 지급이 되었거나 지급중에 있습니다. 

 

혹 해당되는데 못받으신분이 있다면, 글 다 읽어보시고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재난지원금 지자체별 현황!

 

교육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로 인해 등교 개학이 미뤄지면서 사용하지 못한 무상급식 관련 예산을 학생들에게 돌려주는걸 말합니다. 그 대상으로는 영유아, 초중고 학생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그래서 지자체별로 예산이 여유가 있다면.. 교육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했거나 지급중인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혹 못 받으신분이 있다면 주민센터에 이의신청을 하면 받을수 있다고 하니.. 읽어보시고 해당되시는분이 있다면 꼭 신청하시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서울시 

 

초중고 학생 860,000명에게 식재료 바우처를 모바일 쿠폰으로 지급했습니다. 해당 바우처는 7월 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인천시 

 

유치원, 초중고 학생 348,000명에게 9월 추석전까지 현금이나 현물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 금액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

 

3. 울산시 

 

초중고 학생들 스쿨뱅킹 계좌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했다고 합니다. 이번달 7월에는 영아와 유치원생 자녀를 둔 가정에 보육,교육재난지원금 아동수당지급계좌를 통해 10만원을 지급 했다고 합니다.

 

 

4. 강원도 

 

올해안에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계획만 있습니다. ( 금액, 시기, 대상등 모든게 밝혀진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계획만 있다고 합니다. )

 

5. 충북 

 

184,000여명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5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지급했었고.. 추가로 교육재난지원금을 더 지급한다고 말이 나왔으나

 

7월 21일 본회의에서 예산부족으로 인해 지급하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6. 부산 

 

초중고 학생 307,500명에게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했습니다.

 

7. 제주도 

 

초중고학생 한명당 30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7월초에 지급했다고 하는데.. 못받으신분들은 교육청에 문의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8. 세종시 

 

현금 3만원과 3만원 상당의 쌀을 초중고 학생이 있는 가정에 지급했다고 합니다.

 

 

 마치며..

 

예산이 더 확보된다면... 추가로 더 나올수 있는 상황이긴하나 일단 위 지역이외에는 아직 교육재난지원금 이야기는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못 받으신분이 있다면 반드시 신청하셔서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교육재난지원금 지자체별 현황 관련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