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티스토리 및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확실하게 팩트체크!

by 쭈니형! 2020. 6. 13.

구글 애드센스 승인때문에 힘들어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오늘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약간씩 다르게 승인받았기 때문에 나는 이렇게 하니 되더라~ 라는 글이 많아서 다들 혼란해하실껀데..  

 

오늘은 제가 4개월동안 블로그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셨던분들 ( 코로나로 안된다고 할때 승인받으셨던분들 ) . 그리고 제가 4개월전 첫 블로그 승인받았던 경험담, 20일 정도 늦게 블로그 시작한 저 지인 ( 코로나로 안된다고할때 1차로 합격 ) 까지 다 통합해서 

 

정확하게 팩트체크해드리겠습니다.  또한 뇌피셜이지만 승인되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내용까지 포스팅해볼껀데..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팩트체크 )

 

우선 이 블로그는 2번째 블로그라서 너무 쉽게 몇일만에 합격된거라..  혹시나 저 블로그보고 니가 말한 내용이랑 다르잖아라고 하시는분이 없길 바랍니다. ( 첫 블로그 승인이 시간이 약간 걸릴뿐이지. 두번째부터는 특별하게 규칙 안지켜도 몇일만에 대부분 되더라구여 )

 

 

1. 1일1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데 있어서 1일1포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 경우 한달동안 20개 정도 글 쓴거 같고, 저 지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이유에서 1일1포하는거라면 모르겠으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데 있어서는 1일1포는 아무런 상관없습니다 .그러니 너무 부담가지지 마세여.. ( 1일1포로 힘들어하시는분들이 많아서.. )

 

 

 

2. 글자수 

검색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700자로 합격하셨다는분도 있고, 1500자로 합격하신분들도 있습니다.

 

저 경우 1000자내외, 저 지인은 700~800자로 합격했습니다.

 

다른 이유에서 글자수 늘리는거는 이해하는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데 있어서는 그닥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편안하게 쓰세여.

 

 

 

3. 하나의 주제 

하나의 주제로 해야된다는분도 계시고, 아닌분들도 있습니다만 

 

아닌분들의 경우 글 갯수가 꽤 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보통 10~15개 내외로 신청한다고 볼때 ) 그러므로 자신이 주라고 생각하는 주제가 어느정도 있어야 승인받는데 유리한건 확실합니다.

 

 

 

4. 글쓰는 요령 

끝맺음 다나까, 좌측 정렬, 잦은 엔터로 무의미하게 문단 많이 띄우지말기. 

 

위 3가지를 대부분 많이 꼽는데.. 4개월전 만든 저 첫블로그는 1차 탈락하고, 글 안쓰고 저부분하고 다른거만 수정했는데 합격하는거 보면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건 확실한거 같습니다. ( 다른 이유가 더 큰거 같은데 이부분은 바로 밑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적어놨습니다. )

 

저 지인 또한 승인받기전에 위3가지 사항을 다 수정하고 1차로 합격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다른 이유로 인해서 합격한거 같은데.. 이부분은 조금있다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래도 글 쓰는 요령은 어느정도 중요한듯 합니다. )

 

 

 

5. 구글 웹마스터 도구 

이 부분에 해당되는분은 별로 없을꺼 같은데. 혹시나 해서 설명드립니다.

 

혹 캡쳐 못하시는분 있으신가여??

 

전 4개월전 블로그라는걸 하기전까지 그 흔한 캡쳐도 못했습니다. 그정도로 컴맹인 상태에서 티스토리를 시작했는데.. 문제는 제 성격상 못한다는걸 티내기 싫어하기 때문에 이리저리 검색을 통해서 안해도 되는 html수정부터 이거저거 막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거기다 추가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까지 네이버지식인에 맡기는등. 별별 방법을 다하다보니.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파싱할수없는 데이터 오류부터 색인이 안되는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1차 떨어지고 글 쓰는요령 수정하고 이부분을 어느정도 해결하니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합격했습니다.  

 

저같은 사람 분명히 있을꺼라 예상되므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뇌피셜 )

 

사실 이 부분을 설명드리고자, 오늘 포스팅을 한거라고 보면 됩니다. 일단 저 이야기 잠시 하고 생각하는바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 경우 코로나 때문에 일하는게 문제가 생겨서, 이 코로나라는게 생각보다 오래갈꺼 같아서  "부업을 좀 해볼까" 라고 찾아본게 티스토리였습니다.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저는 유튜브보고 시작했는데... 방송내용이나 댓글답변을 보면  "구글이 좋아하는글" 이라는 말을 하더군여.. 

 

구글이 좋아하는글? 내가 구글이라면?   

저는 보자마자 바로.. 광고주에게 유리한 글이라는 답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검색해보니 애드센스 광고 대부분이 보험이나 대출이더군여.. 그래서 자신있게 시작했습니다. 저 경우 보험관련 네이버 지식인으로 수년간 활동했고, 보험관련 네이버 블로그 수준도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에..

 

거의 손해사정인급으로 질병에 따른 보험청구요령 돈 받는 요령등 확실해서 다른 블로그는 감히 적지 못하는 내용을 정확히 적을 자신이 있어서 "나는 되겠다" 라고 생각하고 시작했습니다. 심지어는 유튜브 방송에서 설명하는 몇백은 그냥 먹겠네 라고 생각할 정도로 자신있었습니다.

 

여기서 보험,대출 등 민감한 주제로 글 쓰신분 계신가여? 

 

아마 거의 없을껍니다. 저랑 지인은 둘다 민감한 주제로 글을 썼습니다. 그래서 저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1차 떨어지고 몇가지만 수정하고 바로 합격했고,  저 지인은 저보다 20일 늦게 시작해서 저 경험을 토대로 수정다하고 코로나로 안된다고 할때 1차로 합격했습니다. 

 

 

즉.. 뇌피셜이지만 광고주에게 유리한글은 분명히 애드센스 승인받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건 확실한거 같습니다. 4개월동안 운영하다보니 코로나로 안된다 안된다 해도 승인받으시는분들을 보면

 

첫 블로그가 아니거나, 아님 주제가 ads입찰가 있는걸로 쓰신분들이더라구여.( 아닌분들도 있겠지만, 일단 제가 본건 대충 그렇습니다. )

 

그래서 이래도 저래도 안되는분들의 경우, 주제를 한번 바꿔보심이 어떠할까 싶습니다. 뭐 어차피 이래도 저래도 안되는거 한번 시도는 해볼만 할듯합니다.

 

단... 보험과 대출등 민감한 주제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저 경우 다음에서 최적화가 안되서 결국 2달반쓰고 방치하게 되고, 저 지인은 어느순간 글이 사라졌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전 지금 이 블로그로 다시 시작하는거고, 지인은 아예 모든글을 다 지우고 따로 메모장에 복사해서 다음 글 쓸때 하나씩 넣는다고 합니다. 저희 같은 불행은 겪지 마시기 바라며..

남들이 쓰지 않는 주제로 써봤기에.. 그래서 너무 쉽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봤기에 뇌피셜이지만 어느정도는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확실히 주제 선정은 중요한듯합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신다고 고생많으셨고, 제 글이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조만간 주제별 애드센스 수익에 관련한 포스팅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깜짝 놀랄껍니다.  진짜 민감한 주제로 글을 써도 제재만 피할자신이 있다면 진짜 갑이구나 ~ 라고 바로 느낄수 있을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