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경기도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 총정리!

by 쭈니형! 2021. 1. 31.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까지 부동산 중개 수수료를 지원해주는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 관련해서 오늘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들어 지원가능한 조건이 더 많이 확대되었기때문에, 글 읽어보시고 조건에 해당되시는분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이란?

 

경기도 내 31개 시군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1억원 이하의 주택을 매매 또는 전월세 임대차 계약시 지급한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2020년 1월 1일 이후 계약건만 적용되며, 접수는 시군청 부동산담당 부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수 있습니다. 

 

※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 홈페이지에는 1억원이하라고 되어 있으나, 현재 각 시군 홈페이지 및 뉴스기사에는 2021년도 이후 계약건은 2억이하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아래 문의처 전화번호 남겨놓을테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비서류로는 부동산 중개보수 청구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주민등록표 등본( 최근 5년 주소변동사항 포함된것 ), 매매계약서 사본, 중개보수 영수증 사본, 통장사본등이 필요한데.

 

어차피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시군청 부동산 담당부서로 방문하셔야 하므로, 대부분 서류는 관공서에서 바로 발급가능합니다. 

 

 

※ 문의처는 경기도 콜센터 031 - 120 이라고 홈페이지에 적어놨는데..  31개 각 시군 담당자 연락처도 따로 적혀있더라구여.

 

담당자 전화번호 확인은

 

검색창에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 으로 검색후 접속하시면, 글 하단에 경기도내 31개 시군 담당자 전화번호 확인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은 미리 문의하신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몇가지 궁금한 사항 및 주의사항을 정리해보자면

 

1. 2020년 1월 1일 계약건이라는 말은..  부동산 거래계약서 상의 계약일 기준으로 잔금기준일은 아닙니다. 

 

2. 부동산 계약일 기준으로 기초수급자면 그 대상이 되므로, 계약 이후 수급자 자격을 상실해도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3. 타도시로 전출입하는 경우에는 도내에서 발생한 거래분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4. 2020년 1월 1일 이후 계약일 기준으로  2년이내 신청한 경우는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음.. 뭔가 복지는 확실히 경기도가 좋네여..

 

종류도 다양하고, 발빠르고

 

당초 1억원에서 2억으로 확대된 이유도 주택 가격상승으로 인해서 조건을 더 많이 완화했다고 하니.. 해당 조건이 되시는분은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 혜택 잘 받으시고, 오늘 하루도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