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티스토리 및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한달 후기..

by 쭈니형! 2020. 7. 12.

오늘은 애드센스 한달 후기.. 즉 수익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수익은 적을생각도 없었는데.

 

어제 황당한 일을 겪다보니, 혹 몰라서 자료수집 차원으로 그냥 적습니다.

 

 

 어제..

 

황당한 일을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어제 친한형이랑 술자리하다가 형 지인이 왔었는데.. 그분의 경우 99만원주고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배우셨더라구여 

 

음... 요식업으로 비유하자면 장사 잘되는 요령, 음식 만드는 비법을 가르켜 주는게 아니라 완제품 줘서 그냥 팔면 된다 이런식이더라구여 

 

결국 포기하게 됐던데..  친한형 왈 "메모장도 어디 있는지 몰라서 내한테 물어본 사람도(저를 말함)  혼자서 다하는데 넌 왜그렇노" 이렇게 말하다가 얼떨결에 이번에 만든 블로그 한달 수익에 관해서 이야기한게 있었는데.. 

 

배우고 싶어하더라구여.. 그래서 150개 불렀고  바로 콜 싸인 들어오고 그래서 혹시나 다음에도 이런일이 없으리라는 법은 없을듯해서 증가자료 수집차원에서 글 남깁니다 .

 

사실 형의 도움 아닌 도움이 컸었는데.. 제가 심각한 컴맹인것도 알고, 사고도 많이 쳤던넘인것도 알고 있다보니 약간 이런식입니다 .. 저런 인간도 혼자서 다 하는데, 넌 돈주고 배워도 그 모양이고 .. 이런식의 뉘앙스라서 그 형이 순간 배우겠다고 했는데.. 

 

오늘 낮에 전화왔더라구여 ㅎㅎ  사랑합니다

 

 방문수 및 수익

 

올초만 해도 캡쳐도 못했던 컴맹이고.. 블로그 자체를 운영한지도 몇개월되지 않아서 거의 초보수준이지만.. 그래도 운영하다보니 이것 하나는 절대적이더라구여

 

"방문수가 많아야 수익이 생긴다"

 

현재 방문자수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점점 상향은 되고 있는데..  6월 10일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로 인해 글이 한번에 6개가 발행되는 최악의 사건이 있었는데 .. 그 이후 제 글이 밀려서 방문자 수 천이 생각보다 많이 늦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깝깝해서 다른 블로그를 지금 운영중이긴 한데.. 하루 1시간반~2시간 정도 컴퓨터 앞에 있는게 너무 힘드네여 휴 ...

 

 

그럼 수익을 보겠습니다.. 

 

5월 5일 첫글을 쓰고,  6월 10일 애드승인 받고, 이제 딱 한달째입니다.

 

 

첫달 수익이 104.41달러인데..  그래프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수익은 점점 우상향입니다.

 

즉 오류로 인해 글만 뒤로 밀려가는 현상만 없었음 아마 20만원은 쉽게 찍었으리라 예상됩니다. ( 요근래 확인해보니 대표 이미지도 없는게 꽤 있더라구여 .. 이것도 오류때문인지 .휴 )

 

저번 포스팅에도 한번 설명드린적있지만.

 

50%만 넘어가면 20~50만원

40%는 51~100만원

30%는 101~175만원

20%는 176~500만원

10%는 501~2000만원

 

이런식으로 수익 공개하신분만 평균내서 어떤 유튜브가 말하더라구여 ( 공개 안하신분들이 너무 많다고해도 아마 대충 저런식의 흐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형 지인에게도 말했지만.. 블로그 만들고 현재 내수준에서는 4~5개월안에 월30~50까지는 어떻게든 맞출수 있을꺼 같다고.. 그런 블로그 2~3개 돌리면 나름 나쁘지 않을꺼라고 해서 그 형도 콜한 이유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잘 벌고 있을꺼고.. 그래서 수익적는것도 쪽팔리고 해서 적기는 그랬었는데. 어차피 이 블로그는 그냥 그렇게 유지할 생각이고 

 

다른 블로그에서  제대로 된 주제 및 테스트하고 싶은 주제 등 이차도메인 활용해서 제대로 운영해볼 생각이라....

 

잘 되었으면 좋겠네여.. 참 고민중에 조언을 주신 이웃블로거인 엘리님 감사합니다. ( "엘리가 사는 나라"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이시며, 영화,드라마 주제로 내용 정리 잘해주시는분입니다. 영화 또는 드라마에 관심있으신분은 한번쯤 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