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티스토리 및 블로그

디지털 노마드)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by 쭈니형! 2020. 7. 11.

디지털 노마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돈버는 삶을 말하는데, 쉽게 말해 "편하고 자유롭게 돈 벌고 싶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글 쓰면서도 웃기긴 한데.. 쉽고 편하게라 과연 그런일이 있을까 싶긴한데.. 하여간 디지털 노마드는 그런걸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 종류로는 유튜브,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전자책 등이 있는데..

 

저 경우 블로그를 운영중이기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해서 장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수 있기 때문에 .. 타 블로그보다는 수익이 좋다는게 일반적으로 알려진 가장 큰 장점인데..

 

그걸 떠나서 일단 제가 겪고 느꼈던 블로그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생직장 

 

글 쓸 주제가 너무 무궁무진하다보니.. 평생동안 일 끊길 일이 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이번달은 "꽃에 관련된 주제를 적겠다" 라고 한다면..  

 

꽃종류만 해도 엄청나고, 꽃 의미 따져서 이벤트날 적을것도 많고, 화분, 원예수업등 연관 검색어만 찾아도 최소 1~2달이상은 주제 걱정없이 그냥 적을수 있습니다. 

 

즉..  평생동안 일감 끊길일은 없다는게 너무 좋더라구여 ( 저 경우는 한달에 1~2번..  대략 30분정도 투자해서  쓸 주제 정하는데,  그걸로 한두달 버팁니다. )

 

 

2. 자본금이 필요없다. 

 

실제로 저 경우 부업으로 노래방이나 할까? 고민중에 코로나 터져서 못하고.. 주업까지 피해를 보게 되면서 이게 장기화 될꺼 같다라는 생각에 다른걸 찾다보니 얼떨결에 시작했는데..

 

솔직히 지금은 "돈 굳었다" 라는 생각이 가장 큽니다. 

 

부업으로 하기엔 자본금없이 된다는점이 확실히 장점입니다. ( 비록 금액은 적게벌지언정 내 자본금 없이 한다는건 확실히 괜찮터라구여 )  

 

또한 굳은 돈은 다른데 투자할수 있는 여유돈이 생겼다라는점이 더 좋았구여

 

 

3. 컴맹도 가능할정도로 접근성이 쉽다. 

 

이글을 보시는분 중에 캡쳐 못하시는분 있으신가여?

 

저 경우 올초만 하더라도 남들 다 한다는 캡쳐도 못할만큼 컴맹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됩니다.  그만큼 접근성이 쉽다는게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4. 수익적인 측면에서 가능성이 보인다.

 

어떤 유튜버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사람중 수익 공개한 사람만 평균 낸게 있던데..

 

상위 10%는 501~2000만원

상위 20%는 176~500만원

상위 30%는 101~175만원

상위 40%는 51~100만원

상위 50%는 21~50만원

상위 60%는 10~20만원

 

이런식으로 수익을 번다고 합니다. ( 물론 공개한 사람만 평균낸거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으로 비슷한 흐름인듯 합니다. 워낙 공개안하고 돈 버시는분들이 많다보니.. )

 

즉 취미가 아닌 "돈 번다" 또는 "일한다" 라고 생각하고 수익적으로 접근하면.. 최소 반이상은 무조건 나와야된다는 말인데.. 그게 아니면 빠르게 접어야할꺼고  

 

40% 또는 50%안에 들어가는 블로그 2~3개만 유지해도 적은금액이지만 부업치고는 시간대비 나쁘지는 않는듯합니다.

 

보통 1000자 기준으로 글 하나 쓰는데 30~1시간정도 걸리던데.. 같은 주제에 파생된 여러가지 글을 적다보니. 비슷한 주제라서 글갯수가 쌓일수록 쓰는 시간은 점점 더 줄어들구여.

 

저같은 컴맹도 가능성이 보여서 블로그 잡고 있는데..  다른분들이 버는걸 생각해보면 휴~ 

 

 

 마치며..

 

"블로그는 레드오션이다" 라는 말이 많던데

 

솔직히 벌 사람들은 어디가도 잘 벌더라구여.. 지금 이 시간에도 누군가는 블로그를 이용해서 잘 벌고 있을꺼구여.

 

 

디지털 노마드.. 많은 방법이 있지만 한번쯤 티스토리 블로그에 도전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