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뭐든지 테스트

꼰대력 테스트

by 쭈니형! 2020. 6. 3.

어느순간부터 요즘 트랜드, 신조어등이 정말 어렵고 부담되게 느껴지더라구여.. 특히 "내가 말이야" " 내 젊을때는 말이지" 이런식의 말을 하다보면 내가 나이가 많이 들었나 싶기도 하고, 이제는 정말 꼰대인가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살짝 걱정되는 마음으로, 오늘 포스팅할 꼰대력 테스트를 준비해봤습니다.

 

과연 내점수가 어찌나올지. 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 어떨지 솔직히 많이 궁금하네여. 항상 말씀드리지만 재미로 보는 꼰대력 심리테스트이므로, 너무 진지하게 안 받아들였으면 좋겠습니다만 저는 일단 진지합니다.

 

그럼 꼰대력 테스트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꼰대력 테스트 ( 질문 )

 

"~한 사람 손가락 접어" 라는 게임을 다들 알고 계시지여?  10개의 문항을 드릴테니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손가락 접으시기 바랍니다.

 

1. 누군가를 만나게 되면 항상 나이부터 확인하고 나보다 어리다면 바로 반말을 한다.

 

2. 요즘사람들은 본인 노력은 하지않고 세상탓,남탓등 근성이 부족하고 불평불만이 많은거 같다.

 

3. 한때 내가 너무 잘나갔음을 상대방에게 꼭 알려주고 싶어한다.

 

 

4. 내 의견에 반대한 후배나 동생은 기억에 꼭 남는다.

 

5. 더 나은 방법이 있음에도 불고하고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는 편이다.

 

6. 회식때나 모임때 삼겹살을 굽지 않아 기어코 내가 움직이게 만드는 후배나 동생이 불편하다.

 

7. 일한지 얼마되지 않아 어리숙하게 일하는 동생이나 후배를 보면 제대로 일하는 법을 알려준다.

 

8.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라고 하지만, 결국 나는 답을 미리 제시하고 있다.

 

9. 회식이나 모임에 빠지는 사람들을 이해하기 어렵다.

 

10. 나보다 늦게 출근하고, 빨리 퇴근하는 후배가 살짝 거슬린다.

 

 꼰대력 테스트 ( 정답 )

 

손가락 접은 갯수가 

 

0~2개이신분은 완전히 성숙한 어른입니다. 동생이나 후배들이 좋아할수밖에 없는 분입니다. 

 

3~5개이신분은 무럭무럭 자라나는 꼰대계의 새싹입니다. 이제 슬슬 꼰대력을 어필하는 단계이므로 자제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6~10개이신분은 꼰대의 절정. 꼰대계의 끝판왕입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후배나 동생이 당신을 피할일만 남았습니다.

 

 

 마치며..

 

다들 결과는 만족하셨나여?

 

전 5개. 정말 아슬아슬하게 꼰대의 절정까지는 안 갔네여.. 휴~~ 죽다 살았습니다. 앞으로 반성좀 하고 자제좀 해야겠습니다.

 

나이 먹는것도 서글픈데, 꼰대라니..

휴~~ 씁씁하네여.. 여기까지 꼰대력 테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