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신용카드 분실 시 카드사 반응 ( 실제로 겪었던 일! )

by 쭈니형! 2020. 5. 28.

아`~~ 

40평생 살면서 두번째로 지갑을 잃어버렸습니다.... 

 

20대에 술이 떡이 되서 딱 한번 지갑을 잃어버린적이 있었는데.. 그이후로 첨이네여.

 

사건의 발단은 이러했습니다.

어제 너무 더워서 순간 마이 벗고 들고 다니다가 "아~ 맞다 지갑 흘릴수 있겠다"라고 확인하니 없더라구여.. 마이 벗은지 불과 2~3분정도밖에 안되서 얼른 왔던 길 되돌아가보니 없더라구여.

 

허 참~~ 빠르기도 해라. 

어차피 카드와 신분증뿐이라.. 신용카드 분실 신고를 하기 위해서 얼른 콜센터에 전화했는데,

 

다들 아시지여? 원래 콜센터 전화하면 몇번 누르세여.. 누르고 나면 또 몇번 누르세여 사람 허파 뒤집어 놓는거.. 헌데 어제는 코로나 때문에, 재난지원금 때문에 각종 핑계를 되면서 더 늦더라구여... 사람 죽겄습니다.

 

그래서 각 회사별로 콜센터 반응 및 신용카드 분실 전 미리 대비하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시 카드사 반응

 

신용카드 분실한걸 알게되면 다들 콜센터 전화부터 하실껍니다. 그래서 어제 제가 직접 전화한 몇군데 콜센터 반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혹 분실시 어떤 회사를 먼저 전화해야 할지 결정짓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삼*카드 

전화하는 순간 몇번씩 욕 나올정도로 최악입니다.

 

처음에 전화하면  디지털ARS 연결문자 보냈다면서 확인하고 연결하라구 합니다. 급한 마음에 빨리 접속을 했더만 앱 깔라고 합니다 . 사람 기절하겠더군여

 

그래서 끊고 내가 뭐 잘못눌렀나 싶어서 다시 전화걸어봤습니다. 여전히 디저털ARS로 연결문자오고 연결되더군여 오만 욕 다하면서 끊을려고 하니 잠시후 전화연결됩니다. ( 욕을 찰지게 오래해서 ㅎㅎ 1분 정도 소요됩니다. )

 

한두군데 전화할게 아니다보니 마음이 너무 급한데.. 정말 급한데..  "삼* 두번다시 안써야겠다"라고 생각했었는데..

 

반전이 있습니다. 어제 점심 이후에 분실신고하고 재발급했는데. "오늘 아침에 카드가 왔네여 ..허허허"  콜센터 반응은 가장 느린데 카드 오는 속도는 가장 빠릅니다. 

 

삼*카드는 무조건 가장 마지막에 신고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2. 신*카드 

삼* 에 비해서 천사 수준입니다 .그냥 고만고만한 반응, 적절한 응대 

 

단!! 신분증이 없으니 재발급이 안되더군여.. 카드지갑안에 신분증도 같이 잃어버린판국에 무슨 신분증을 ㅎㅎ 이 부분은 다들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3. 현*카드 

그냥 무난합니다 통화도 재발급도 그냥 다 무난합니다.


 

4. 그 외 은행 체크카드 

k*,농*,부*,기* 총 4군데를 연락했는데.. 다 고만고만한 반응이지만 신용카드사에 비해서는 한결 편하게 해결됩니다.  정말 속편하게 해결됩니다. ( 솔직히 삼* 카드 때문에 너무 짜증을 받은 상태라 그 외 모든 회사는 다 좋아보였습니다 .ㅎ )

 

 

 신용카드 분실 전 미리 대비하는법

 

1. 카드 서명 

다들 아시는 부분이겠지만, 카드서명은 반드시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서명이 없다면, 카드분실후 부정하게 상대방이 사용하는 경우 일정부분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즉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부분이 생기므로 반드시 서명은 하시는게 좋습니다.

 

2. 결제 서명 

사실 이부분은 잘 안되시는분들이 많을꺼라 봅니다. 가게 점원이나 사장들이 대충 하는경우가 많고, 본인이 하더라두 카드 뒤의 서명과는 달리 한줄로 쭉 긋는 경우가 많을껀데..

 

카드사는 입력한 서명과 카드뒷부분 서명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책임을 회피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항상 서명은 카드 뒷부분 서명과 동일하게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3. 알림 서비스 

한달에 몇백원 이용료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분실이나 도난 이런부분에 대해서 신속하게 대응할수 있으므로 반드시 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다시 한번더 말씀드리지만 신용카드 분실했다면, 그중에 삼* 카드가 있다면 가장 나중에 연락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저 같은 불행한 일이 없도록 다들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

 

 

아~~~ 신분증 재발급을 위해 오늘은 사진찍으로 갑니다.. 귀찮네여 정말 ㅠ.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