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허경영 서울시장 후보 공약 총정리!

by 쭈니형! 2021. 1. 21.

오늘 신문, 뉴스등에서 국가혁명당 당대표인 허경영님의 서울시장 공약때문에 말 많더라구여..  연애수당 20만원, 결혼수당 1억, 국민배당금 150만원등 정말 파격적으로 공약을 내걸었던데..

 

궁금해서 홈페이지 및 까페등도 찾아보니 정치대학원 2기모집부터  33정책부터까지.. 

 

정말 와~~ 소리 나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경영 서울시장 후보 공약부터 33정책까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허경영 서울시장 후보 공약

 

선거철만 되면 변함없이 나오는 그분..  2020년 12월 23일 후보 등록을 한 국가혁명당 당대표 허경영님의 서울시장 공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허토피아 네이버 까페

 

1. 18세이상부터  월 150만원 지급 

 

"서울에 거주하는 18세이상 모든 시민들에게 월 1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재원마련은 서울시장 급여를 받지않고, 자신의 사비를 들여서라도 충당하겠다고 합니다. ( 참고로 2020년 기준으로 서울시장 연봉은 1억 3164만원입니다. )

 

 

2. 결혼부 신설 

 

통일부와 여성가족부를 없애고 결혼부를 새롭게 신설한다고합니다.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해서 "미혼자에게 매월 20만원의 연애수당을 지급하며, 결혼시에는 1억의 결혼수당 및 주택자금 2억도 무이자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를 출산하면 5,000만원, 자녀가 10살될때까지 전업주부수당으로 100만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진심으로 생각지도 못했던.. 정말 파격적이네여

 

심지어 20만원을 주는 이유는 모텔값이랑 밥값을 지원해줌으로써,  하루 데이트 멋지게 보낼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3. 서울의 수돗물 원료를 청평댐으로 이전 

 

서울시민들에게 생수 수준의 수돗물을 제공하기 위해서..  현재 아리수의 원료인 "남한강 수계의 팔당댐에서 북한강 수계의 청평댐으로" 옮긴다고 합니다. 

 

 

4. 아파트 분양가 상한제 폐지 

 

부동산 폭등의 원인을 정부의 과도한 시장참여라고 여기고, "시장이 되면 부동산에 아무것도 관여하지 않겠다라고 합니다. 철저하게 시장의 원리"만 따르겠다고 합니다.

 

 

5. 재산세 폐지 

 

서울시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재산세 및 자동차 보유세를 폐지하겠다고 합니다. 주택보유세의 경우 자기 돈 주고 산 집이  월세집에 사는듯한 정책이라고 크게 비판했습니다. 

 

 

위 5가지 정책 모두가 와~~ 싶네여 

 

궁금해서 홈페이지도 찾아서 들어가봤는데..  이번 서울시장 공약이 이미 삼삼정책으로 발표한 내용이더라구여.

 

출처 : 허토피아 네이버 까페

 

 삼삼정책

 

1. 국회의원수를 100명으로 줄이고 무보수 명예직 

 

2. 국회의원 무소속 출마를 원칙

 

3. 결혼수당 1억 및 주택자금 2억 무이자 대출

 

4. 5,000만원의 출산수당 및 전업주부수당 월 100만원

 

5. 65세 노인은 월 70만원

 

출처 : 허토피아 네이버까페

 

6. 18세부터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인당 1억 

 

7. 강력범죄를 제외한 모든 범죄는 재산비례 벌금형으로 매년 100조 세수 증가

 

8. 금융실명제 폐지

 

9. 중소기업 청년취업자에게 매월 100만원씩 3년간 지원

 

10. 군 징병제를 폐지하고 모병제로

 

등등 총 33개의 정책이 있던데..  재원마련 예산 방안부터 기대효과까지 일목요연하게 다 정리해놨더라구여 너무 많은 관계로 다 적지는 못하고 순서대로 일부분만 정리했지만,

 

추가적으로  궁금하신분은 "국가혁명당" 검색하셔서 내용 확인하시면 될듯합니다. 

 

 

 마치며..

 

오늘 하루종일 핫한 내용이라..  공식 홈페이지 및 뉴스 기사에 나온 댓글등도 확인해봤는데.. 

 

반응이 생각보단 많이 좋던데여. 

 

심지어 누군가는 이번 공약은 좀 약한데? 라고 하신분도 있더라구여.. 저한테 정말 파격적이었는데 평소 어떤 공약등을 말했는지 괜히 궁금해지네여

 

🐤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