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선택약정 할인제도 25% 받는방법!

by 쭈니형! 2021. 1. 24.

어느순간 매달 내는 핸드폰 요금이 아깝더라구여.. 뭔가 내가 모르는 할인제도가 있을듯해서 이러저리 알아보니 통신비 25%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 할인제도라는게 있더라구여.

 

그래서 오늘은 선택약정 할인제도 25%받는 방법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해당되는지 꼭 한번 확인해보시고, 해당되신다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약정 할인제도 신청 가능한 대상

 

많은분들이 통신비 25%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몰라서, 작년 한해 놓친 금액이 무려 1조 3천억정도 된다고합니다. 

 

에효.. 이넘의 통신사들 

 

그런거 있으면 가입할때 가르켜주던가.. 아님 안내문자라도 보내주던가..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받을수 있는 대상으로는 

 

1. 이동 통신사가 아닌 일반 판매점에서 휴대폰을 구입하신분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2.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고, 휴대폰을 구입하신분 역시 가능합니다. 

 

3. 2년약정이 끝난후 계속해서 같은 핸드폰을 사용하시는분도 가능합니다.

 

4. 이동통신사 SK,LG,KT만 가능하며, 알뜰폰은 불가능합니다. 

 

 

※ 솔직히 핸드폰에 문외한이라, 위 조건이 애매하여 간단하게 직접 조회해서 알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① 검색창에 "와이즈 유저" 검색후 접속 → ② 첫화면 서비스활용이라는 메뉴 밑에 25%요금할인 조회 클릭 → ③ 하단에 IMEI번호 입력란에 본인 핸드폰 고유번호를 입력( IMEI는 본인 핸드폰 설정에 들어가신후, 휴대폰정보 클릭후.. 상태에 들어가시면 IMEI확인 가능합니다. )

 

삼성은 설정 → 휴대폰 정보 → 상태 → IMEI 정보 

LG는 설정 → 시스템 → 휴대폰 정보 → 상태 → IMEI 정보 

아이폰은 설정 → 일반 → 정보 → IMEI 정보 

 

④ IMEI 입력후 조회하기 클릭하시면 가능한 대상인지 확인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아니라고 나오네여 ㅎㅎㅎ 아닌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 처럼 나옵니다. 

 

출처 : 와이즈 유저 홈페이지

 

다시 이미지를 봐도 아쉽네여 ㅎㅎ  

 

단! 확인대상이 되는 경우 정말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으므로 아래 주의사항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안되서 약올라서 쓴글이 아니라..

 

정말 중요한 부분이므로, 대상자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25%할인대상이 되신다면 주의해야 될 사항이 있습니다.

 

25%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사용하겠다는 말은 현재 통신사를 그대로 1~2년 더 사용하겠다는 말이므로,  조만간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겠다 또는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겠다"라고 하시는분은 절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괜히 하셨다가 취소하는 경우 위약금을 납입해야 하므로, 핸드폰 바꿀일이 없는분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가능한곳은 

 

이동통신사 SK,KT,LG 세곳 모두다 국번없이 114로 전화해서 신청 가입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이외에도 65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등도 통신사 할인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적은 내용글이긴 해도 일단 아래 관련글 남기겠습니다. 

 

올해는 크게 안 바뀐듯한데..

 

혹시 모르니 글 한번 읽어보시고, 자세히 알고 싶다면 따로 알아보셔야 할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