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시고르 자브종 뜻 및 특징

by 쭈니형! 2020. 12. 29.

알수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요근래 시고르 자브종이라는 강아지를 계속보다보니 너무 귀엽더라구여..

 

그래서 시고르 자브종이 어떤 종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뜻 및 특징

 

워낙 개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라서,  "시고르 자브종"이라는 견종이 이름부터 멋지더라구여 

 

그래서 따로 알아봤습니다.

 

 

시고르 자브종 빠르게 3번만 외쳐볼까여?

 

시고르 자브종

시골~잡으종

시골 잡종

 

진짜 누가 지었는지.. 너무 센스가 좋은듯합니다. 시골 잡종 즉 똥개, 믹스견을 시고르 자브종이라고 합니다. 한글이 위대한건지.. 아님 대한민국 국민이 대단한건지.. ㅎㅎ

 

 

댓글이나 까페등을 확인해본 결과.. 시고르 자브종 특징으로는

 

1. 건강하다 

 

혈통에 따른 특정 유전적인 질병이 적다고 합니다. 또한 잔병치레가 다른 견종에 비해 많이 적다고 합니다. 확실히 이부분은 매력있네여..

 

 

2. 오래산다 

 

단일품종보다 1~2년 더 오래산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는데.. 일단 까페나 댓글등을 확인해봐도 오래사는건 맞는 모양입니다. 

 

인간보다 짧은수명이기에 키우다보면 자연스럽게 보내야하는경우가 있을껀데..  1~2년이라도 더 오래 산다는건 확실히 장점인듯합니다.

 

 

3. 사이즈가 제각각 

 

혈통을 알수없어서 생기는 문제로는 어릴때는 작고 귀여웠는데.. 크고 나니 대형견 사이즈로 나오는경우가 꽤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감당이 안되서 파양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키우기전에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4. 성격 

 

일반적으로 진돗개는 이런 성격이 많더라, 도베르만은 이런 성격이 많더라 하는 견종 자체의 성격이나 특징이...  시고르 자브종의 경우 여러가지 견종이 섞여 있어서, 견종 특유의 성격을 알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성격을 먼저보는것보다 같이 적응해간다라는 생각으로 키우시는게 맞다고 합니다. ( 개를 안 키워봐서 잘 모르지만, 대부분이 그렇게 말하더라구여 )

 

 

 질문 있습니다!!!

 

진짜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어느순간부터 귀여운게 좋더라구여 그래서 계속 고민중입니다. 

 

개를 키울까? 말까? 

 

정답은 나와있는데.. 자꾸 고민하는듯해서 확인사살할겸 이 글을 보시는분에게 묻고 싶은게 있습니다.

 

 

일단 제가 개를 안 키우는 이유는

 

1. 관심 자체가 없다 .

2. 개털 날리는게 싫다.

3. 개때문에 어지러운 집안환경이 싫다.

4. 밥먹는데 옆에서 보채는게 싫다.

5. 집 문 열때 특유의 개냄새가 싫다.

6. 집에 있는시간보다 밖에 있는시간이 많다.

 

작년까지는 개에 대한 관심자체가 없어서 키울 생각도 안하다가, 올해들어 유튜브를 보기 시작하면서 알수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개, 고양이를 보면서 귀엽다 키우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곰곰히 생각해보니, 2번부터 6번이 걸리더라구여

 

정답은 안 키우는게 맞는데... 정말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귀엽다"라는게 자꾸 미련이 남네여. 심지어 몇년전만 하더라도 옆집 개 짖는 소리때문에 찾아가 몇번씩 윽박지르고, 대판 싸운적도 있을만큼 그닥 관심도 없었고 솔직히 민폐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되네여 

 

 

제가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여? 1번은 현재 관심이 많고, 6번은 코로나 영향도 있긴하지만, 올해들어 퇴근후 블로그 및 인터넷으로 부업을 좀하다보니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많을꺼고, 

 

문제는 2번,3번,5번인데... 

 

위와같은 문제가 걱정된다면 안 키우는게 맞겠죠?  아님 그 문제를 안고서라도 개를 키우는게 더 큰 다른 무언가.. 즉 심리적인 행복이라던가 기타 등등 다른 무언가를 얻는게 더 좋은건가여?

 

진짜 답은 나온듯한데.. 계속 미련이 남아서, 확인사살할겸 글을 올린거라서,

 

실제로 개 키우시는분이라면... 혹 그분들이 이글을 보시는거라면 명쾌하게 답좀 말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