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부산 코로나 무료검사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

by 쭈니형! 2020. 12. 25.

현재 부산시의 경우 급속도록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21일부터 코로나 무료 검사할수있는 임시 선별검사소가 하나둘씩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증상이 의심된다면, 서둘러 검사받아보시라고

 

오늘은 코로나 무료검사 임시 선별진료소 위치 및 코로나 대표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코로나 무료검사 임시선별진료소 위치

 

보건소와 임시선별소의 차이점은 

 

증상이 있거나, 빠른 결과를 확인하고 싶을때는 보건소, 증상은 없는데 감염 우려가 있거나 혹시 모르기에..라고 한다면 임시선별 검사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임시선별검사소는 희망자에 한하여 익명으로 검사한다고 하며, 보건소보다는 결과가 하루정도 늦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럼 부산시에서 무료검사하는 임시선별 검사소 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산진구 

 

전포 까페거리 근처 놀이마루 운동장에서 임시 선별진료소 운행합니다.

 

운행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시까지는 미운행입니다.

 

 

2. 동구 

 

부산역 광장 유라시아 플랫폼 내 입국자 선별진료소 운행합니다.

 

부산 동구청 홈페이지에도 내용이 없고, 다른 신문 기사 내용도 없어서 운행시간은 확인이 불가능하나,  다른 임시 선별소를 봤을때 대략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실분은 대략 저 시간대에 맞춰서 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3. 연제구 

 

부산시청 근처 등대광장에서 선별진료소 운행합니다.

 

시청 1층 로비로 들어가면 입구에 배너판으로 등대광장으로 갈수 있는 출입로가 보입니다.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입니다.

 

 

4. 북구 

 

구포 지하철역 앞 육교 위 광장에서 임시선별소를 운행합니다.

 

운행시간은 다른구와 다르게 평일과 주말시간이 다릅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까지 운행한다고 합니다.

 

 

5. 해운대구 

 

옛 해운대역 앞에서 임시선별검사로를 운행합니다.

 

운행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합니다.

 

 

 코로나 대표증상

 

누구나 알고 있는증상이지만, 쉽게 간과해서 넘어갈수 있기에..

 

다시 확인해보시고, 아래 증상들이 보인다면 서둘러 임시 선별소 및 가까운 보건소에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대표증상

 

☞ 발열, 두통, 메스꺼움, 설사, 마른기침, 호흡곤란, 쇠약감 및 피로감, 콧물과 인후통, 후각 및 미각 상실이 코로나의 대표증상이라고 합니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임시 선별소 및 가까운 보건소에 꼭 방문하시고, 방문하시기전에 미리 전화상담을 하신후에 방문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보건소나 무료 임시선별소 이외에도 검색창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설치 현황 부산광역시" 로 검색하시면 접속하시면 선별 진료소 병원 및 보건소 연락처, 주소 등 다 나오니 꼭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참고로 뉴스기사에 따르면 현재 25일 기준으로 연제구 부산시청 등대광장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코로나 첫 확진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휴~

 

부산시에서도 주저 없이 검사 받아달라고 하네여.. 다들 불안하거나 애매하다 싶으시면 꼭 한번 방문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위 5곳 이외에도 다음주에는 사상구등 5~6곳의 임시 선별검사소가 늘어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이 방문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많이 힘든시기입니다. 

 

백신도 늦고, 현재 믿을껀 마스크밖에 없는 이 상황에서  다들 관리 잘하시고, 아무쪼록 힘든 시기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