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왼쪽 가슴 통증 원인 6가지!

by 쭈니형! 2020. 12. 3.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이 단순히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일시적인 현상이면 상관이 없으나, 이런 통증이 종종 이어진다면 아무래도 왼쪽 가슴이다보니.. 

 

조금 더 정밀하게 검사를 하시는게 맞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가슴 통증은 부위에 따라 원인이 되는 질병이 다른데..

 

오른쪽 가슴 통증은 대부분 폐질환, 식도질환, 스트레스등 다양한 원인이 있으나.. 왼쪽 가슴 통증은 아무래도 심장 질환이 의심되는부분이 있기에.

 

증상 잘 확인해보시고, 이상신호가 계속해서 보인다면 서둘러 병원에 내방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으로는 아래 에 해당되는게 대부분입니다. 

 

1. 심장질환 ( 심근경색, 협심증 )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이 되는 질병중 가장 무서운게 심장질환입니다.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심근경색과 협심증이 있는데..

 

협심증은 통증보다는 압박감이 더 크게 다가온다고 합니다. "가슴을 쪼이는듯한 느낌, 압박감, 가슴이 막히는듯한 기분, 가슴이 쓰리거나, 명치가 아프다" 라는 증상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협심증을 키우면 심근경색으로 이어지는데.. 구토감 및 왼쪽 가슴 통증이 20~30분이상 계속 이어진다면 서둘러 병원 내방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2. 유방암 

 

여성분이 왼쪽 가슴 통증이 계속 이어진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유방암의 증상으로는 만졌을때 느껴지는 몽울같은 덩어리감, 또는 유방의 피부가 붓고, 분비물이 나오는등의 증상이 있는데

 

통증으로 이어진다면 이미 어느정도 진행되었다는 말이므로, 빠르게 검진 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3. 역류성 식도염 

 

속이 더부룩하며, 왼쪽 가슴이 쓰리거나 통증이 이어진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성인 7명중 1명이 앓고 있을만큼,

 

정말 흔한 질병중 하나이다보니

 

단순히 소화제만 먹고 넘어가시는분이 있는데..  제때 치료 안받고 악화시킨다면, 암까지도 이어질수 있으므로 빠르게 치료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4.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횡경막이 필요이상으로 수축하거나 이완하는등 횡경막 기능이상이 올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횡경막 기능이상은 1분 이하로 가슴을 찌를듯한 통증이 계속 반복된다고 합니다.

 

정말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입니다. 안 받을수는 없고, 본인만의 해소법을 반드시 찾으시기 바랍니다.

 

 

5. 늑간 신경통 

 

왼쪽 가슴을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질때는 늑간 신경통도 의심해보셔야하는데..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갈비뼈 근처의 신경이 압박당하면서 나오는 증상이 늑간 신경통입니다. 

 

대부분 스트레스 및 피로에 의해서 생긴다보니.. 근육이 풀리거나 스트레스가 해소되면 자연치유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허나.. 어지간하면 진료 받아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아무래도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이 되는 질병들은 위험한 부분도 있기때문에 잘 관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6. 근육통 

 

근육통으로 인해 왼쪽 가슴 통증이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통증이 느껴져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불안한 마음에 병원에 진료받으러 가셨다가 단순한 근육통이 나와서 헛걸음했다는 기분, 괜히 오바했다 라는 기분이 들수 있는데

 

되려 다행이지 않을까여?

 

아무래도 심장쪽과 연관되다보니, 괜히 헛걸음하시더라도 꼭 병원 내방하셔서 진료받아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마치며..

 

작은병 키워 큰병만 안 만들면 됩니다.

 

괜한 헛걸음일수도 있고, 오바일수도 있지만.. 이상신호를 보인다면 꼭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왼쪽 가슴 통증 원인 6가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일상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울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11) 2020.12.14
고혈압 낮추는 방법 6가지!  (26) 2020.11.15
쯔쯔가무시 증상 및 예방법!  (8) 2020.09.01
강아지 열사병 증상 및 예방  (20) 2020.07.28
열사병 증상 및 응급처치  (18) 2020.07.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