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지식인 광고 마케팅 부업 후기!!

by 쭈니형! 2020. 10. 5.

몇일전에 유튜브를 보고 지식인 마케팅 부업이라는 글을 썼었습니다. 추석 연휴가 끼어서 따로 업체라든가 연락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

 

유튜브만 보고 어렵지만 나름 할만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글을 올렸었는데..

 

오늘 실제로 업체랑 연락도 해봤고, 이러저리 또 알아보고 해서 느낀점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그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따로 알아보시다가 제 글을 보시는분도 있을거고, 저번에 올린글때문에 다시 보시는분이 있을껀데..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식인 마케팅 부업이란?

 

일단 그 유튜버가 말한거 그대로 말씀드리면..

 

1. 마멘토, 셀클럽등 중개포털 사이트에서 의뢰를 받아

 

2. 자기가 질문 올리고, 자기가 답변하면서 건당 3만원, 월 10만원 이상 받는다라는겁니다.

 

3. 조건으로는 답변 하는 아이디는 최소한 지식인 등급이 초인이상이어야하며, 아이피만 바꾸면 지식인 상위 노출이 된다.

 

4. 건당이 아닌 월로 받는게 좋으며, 그런식으로 하면 월 150은 쉽게 가능하다.

 

위 4가지를 설명했었고, 마멘토나 셀클럽등 중개포털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대부분 업체이며, 내용을 확인해보니 밀어내기, 상위 노출 1~3위 확신등

 

개인이 하기엔 딱 봐도 어려워 보이지만  한번은 알아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추석 연휴가 끝나는 오늘에는 몇군데 업체에도 다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알아본 후기!

 

일단 티스토리를 올해 처음 할때.. 컴맹이다보니 유튜브의 도움을 얻어서 만들었는데,  저번달에 블로그 수익 높이기 글도 적은적이 있지만..

 

유튜버에 대한 믿음이 적습니다.. 특히 이런류의 영상은  이런방식이 있다라는거만 보고 그 외는 다 무시하는데.. 

 

이건 뭐... 

 

방식조차도 저한테는 답이 없더라구여.. 일단 알아본것만 적어보겠습니다. ( 올해 유튜브라는걸 부업을 알아보다가 티스토리 하면서 접하게 되었지만, 몇개월만에 사람 질리게 만드네여 ㅎㅎ )

 

 

1. 업체에 문의해보니.. 신등급인 저 아이디를 일정금액을 주고 대여하고 싶다고 하더군여. 몇군데 알아봤지만 동일했습니다. 혹 그사람 영상 댓글에 답이 있을까 싶어 확인해봤지만.

 

저 처럼 신등급인 아이디를 대여하고자 하는 업체가 있다라는 댓글이 있는걸 봐서는 업체에 문의하면 대부분 대여일듯합니다.

 

아이디를 대여해준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껄끄럽네여.. 중복 로그인 문제도 있고 그걸 떠나서 내 아이디를 생판 모르는 남에게 대여해준다?

 

이건 전 일단 못하겠더라구여.. 내가 생각했던 부업이 아니라서.

 

 

2. 중개포털 사이트에 올라와있는 글 내용을 확인해보면..  밀어내기, 1~3위 상위노출 확실 이라는 문구들이 다 있습니다. 

 

이 부분들이 개인이 하기엔 힘들지 않을까 싶었는데.. 휴~~ 

 

일단 알아본바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N사 지식인의 경우 "광고 같아요 라는 표정"이 11개 이상 찍히면 순위권에서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저품질로 빠지는경우도 있다고 하구여

 

순간 아~~ 라는 생각이 바로 들더군여.. 저 글중에 간혹 몇개의 글을 보면 순식간에 광고같아요 라는 표정이 10~20개씩 한꺼번에 올라올때도 있었습니다. 

 

그때는 이게 뭐지? 라고 생각한적도 있었지만, 다 작업이었군여..

 

일단 이걸 푸는 방법은 광고같아요 라는 표정이 아닌 좋아요, 유익해요 라는 표정을 더 많이 찍히면 풀린다고 하는데..

 

 

이렇게 하기 위해선 다량의 아이디가 필요하다라는게 첫번째 문제구여

 

두번째는 이게 작업이라면.. 업체끼리 서로 목숨걸고 싸우는 판에.. 과연 개인이 할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더라구여, 과연 그 유튜버 말대로 건당이 아닌 월당으로 하면 이게 가능할까?

 

다른분은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부업으로는 불가능하다라는 판단이 나왔습니다.

 

 

 마치며..

 

저랑 분명히 생각이 다르고, 해볼만하다라고 느끼시는분도 있겠지만.

 

일단 저는 포기입니다. 도무지 답이 안보이네여.. 

 

유튜브라는걸 올해 티스토리 하면서 많이 접했었고. 어이없지만 티스토리하면서 유튜버에 대한 믿음이 거의 없어졌는데..

 

그래서 이런류의 영상은 이런식이 있다..라는 정보만 얻어가고, 내가 따로 알아보자라는 주의였었는데.. 이제는 아예 그런거조차 무시해야겠군여.

 

하루빨리 코로나가 해결됐으면 좋겠네여..  맘 놓고 편하게 부업좀 하게여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