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코로나 후유증 심각하네여!

by 쭈니형! 2020. 8. 23.

혹 코로나 후유증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여?

 

저같은 경우 방송에서도 본적도 없고, 생각도 못했던 부분이라서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어제 우연찮게 기사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이정도까지 문제 많은줄 몰랐었는데.. 휴 

 

혹 저같이 늦게 정보 아시는분이 있을까봐 공유했으면 좋을듯 해서 코로나 후유증 관련해서 국내, 해외 실제 환자들이 남긴글을 참고해서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진짜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후유증

 

단순히 치료만 하면 끝인줄 알았던 코로나.. 떨어진 폐기능 및 합병증으로 인해 몸의 이상증상이 너무 무섭습니다. 어제 기사를 보고 와~~ 이럴수가 하고 너무 놀래서

 

까페나 댓글, 블로그 등을 참고 해서 해외, 국내 실제 사례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의 경우 

 

코로나 치료를 받았던 미국 배우 알리샤 밀라노는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한움큼씩 빠지는 모습을 sns에 공유하기 시작했으며.

 

미국 프로농구선수인 뤼디 고베르도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해 미각과 후각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 어떤분은 살을 눌렀는데 다시 원상복귀가 잘 안되는 증상부터, 두드러기, 탈모, 신체절단 등 증상이 다양하다고 합니다.

 

 

미국 나탈리 램버트 교수가 코로나 치료하셨던 15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후유증을 분석했는데..  폐 손상은 기본이고, 기억력 및 시력 상실, 온몸이 타는듯한 느낌등 총 98개의  증상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후유증때문인지, 아니면 공포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긴건지 추가조사는 필요하다고 말했지만,  휴~~ 어찌됐든 감당안될정도로 놀랍고 무섭네여

 

국내의 경우 

 

코로나 치료를  받은 이모씨 ( 25세 ) 경우는 총 57일간 입원할정도로 코로나를 심하게 앓았다고 합니다. 이모씨의 경우 3주차부터 탈모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평소 숱이 많았던 ㄷ모양의 앞머리가 현재는 m자 모양으로 변형될만큼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외 경증을 앓았던 20대의 경우는 육체적인 후유증은 덜하나,  우울증 및 대인기피증등 정신적인 후유증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 47번째 환자인 박현 부산대 기계공학과 겸임교수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코로나 완치자"라는 표현보다는 외국처럼 "코로나 생존자 또는 회복자"로 표현하자고 할만큼 깊은 후유증을 남겼다고 밝힌적이 있는데..

 

그 증상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레인 포그 

 

머리에 안개가 낀 느낌처럼 멍한 상태가 계속되서, 생각과 표현을 제대로 못하는 상태를 브레인 포그라고 하는데... 박교소는 " 조금만 집중해도 머리가 아프며, 방금했던 일이나 할려고 했던일을 기억못하는 일이 허다하다" 라고 밝혔습니다.

 

2. 가슴 통증 

 

가슴통증이 여전히 왔다갔다 한다며, 앉으면 앉는대로 누우면 누운대로 통증때문에 불편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3. 배의 통증 

 

속쓰림 증상과 맹장쪽 통증이 계속 된다고 밝혔습니다.

 

4. 피부의 변화 

 

피부가 갑자기 보라색으로 변화거나, 보라색 점이 생긴다고 했으며.. 피부건조증이 심해져서 반팔, 반바지만 입어도 노출된 부위에 건조증이 심해지고, 선풍기 바람에도 건조증이 생긴다고 밝혔습니다.

 

5. 만성 피로 

 

감정조절이 안되는 날도 많고, 꾸준히 만성피로현상을 겪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휴~~ 진짜 글적으면서 심각합니다.. 진짜로

 

그 외 대구의 당뇨, 고혈압등의 만성질환을 앓고 있던 고령환자의 경우 완치후 상태가 악화되서 인공호흡기 치료를 받아야 할정도로 상태가 악화됐는데..

 

문제는 나라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는건 코로나 음성판정전까지라서.. 그 이후 후유증으로 고생하는건 다 본인사비로 충족하셔야 합니다. 

 

그 외 가천대 길병원에는 코로나 후유증으로 당뇨나 폐렴이 새로 생기거나, 더 심해져서 계속 내원하는 환자가 2명 있다고 발표하는등 코로나가 완치되었다 하더라도  더 심각한 후유증이 있을수 있다며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마치며..

 

한동안 뜸해져서.. 그냥 그러려니 했던것도 많고, 별 대수롭지 않게 지나친 경우도 많았었는데...  정말 조심해야 할듯합니다. 

 

진짜로..

 

마스크 귀 아프다고, 불편하다고 등한시하지 마시고, 꼭 착용하셔서 어떻게든 이 어려운 시기 함께 이겨내봅시다. 그럼 여기까지 코로나 후유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