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2유형

by 쭈니형! 2020. 8. 2.

취업을 희망하는분들이라면 한번쯤 알아보셨을만한 취업성공패키지..  저소득층 또는 청년 그리고 제2의 생활을 꿈꾸는 중장년층까지 많은 분들이 지원이 가능한데..

 

국가 프로그램을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면서 금전적으로 도움까지 받을수 있다보니 많이들 알아보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2유형 관련해서 간략하게 요약한번 해보겠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대상자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대상자는 두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1유형 

만 18세부터 69세까지 훈련비용을 최대 100%지원해주는 1유형은 일정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그 대상자가 되는데..

 

조건으로는 중위소득 60%이하의 가구원, 특정취약계층 ( 특수형태 근로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여성가장, 신용회복지원자, 미혼모, 한분모등 )이 이에 해당됩니다.

 

 

2유형 

훈련비용 10~30%의 자부담이 발생하는 2유형의 경우 청년층과 중장년층 두가지로 나뉘는데..

 

청년층의 경우 만18세부터 34세까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도 신청가능 ) 가능하며, 

 

중장년층은 만35세부터 69세까지 중장년층( 중위소득 100%이하, 영세사업자, 고용보험을 가입한 이력이 없거나 수급요건을 못 갖춘경우 ) 이 그 대상자가 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내용

 

취업성공패키지는 총3단계로 나눠서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1단계 직업상담 

상담을 통해 최대 한달정도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고, 앞으로의 구직계획을 설정합니다.

 

1단계를 수료하면 1유형은 최대 25만원, 2유형은 최대 20만원의 참여수당을 받을수 있습니다.

 

 

2단계 직업능력향상 

최대 8개월정도 일 경험 프로그램등을 통해 부족한 경험이나 자격증등을 보완할수 있습니다.

 

참여수당 또한 최대 40만원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3단계 취업알선 

희망하는 분야에 맞는일자리를 소개받을수 있으며, 성공적인 구직활동을 위해 모의면접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1유형 참여자가 취업에 성공하면 최대150만원( 3개월에 나눠서 받음 )의 구직촉진수당을 받을수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은 

 

가까운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인터넷 검색창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에 접속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1유형의 경우 특정취약계층에 따라 필요서류가 다르므로 고용노동부 고객센터 ☎ 1350 으로 문의후 진행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