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뭐든지 테스트

우울증 테스트 ( 힘내여!! )

by 쭈니형! 2020. 6. 6.

현대인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고 있는 우울증..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 마음이 아프셔서 또는 혹시 나도? 라는 심정으로 보시는분들이 많을꺼라 생각이 됩니다만 우울증 테스트라는게 정확한 진단은 아니므로, 보다 더 정확한 진단을 원하신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따로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 한 사람 손가락 접어" 라는 게임 아시지여? 각 질문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손가락을 접어주세여 

 

 

1. 어떤일을 할때 또는 하루를 시작할때 자신이 없거나 기운이 없다

 

2. 평소보다 잠이 없거나, 또는 과하다싶을 정도로 많이 잔다.

 

3. 어떤일이 생겼을때 평소보다 더 감정적으로 대하거나 일상샐활중 감정기복이 심하다.

 

4. 지인 또는 가족 등 누군가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들으면, 울적한 기분을 떨쳐낼수가 없다.

 

 

5. 식욕이 없어서 체중이 줄거나, 과한 식욕으로 체중이 증가했다.

 

6. 스스로 실패자라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된다.

 

 

7. 평소 하는 일이 지겹고 흥미가 떨어지는등 모든게 귀찮다고 느껴진다.

 

8. 사람들이 나를 싫어하는거 같다.

 

9. 나의 앞날은 지금보다 더 힘들고, 앞으로 좋은 일이 없을꺼 같다.

 

 

10. 한가지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11. 주변 사람에게 "기운이 없다" 또는 "풀이 죽어 있다" 라는 말을 종종 듣는다.

 

12. 조그마한 변화라도 무엇인가 잘못될까봐. 안절부절하면서 불안감을 느낀다.

 

13. 사람들과 어울리는것도 싫고, 그냥 혼자 있는게 편하다.

 

 

14. 현재 나의 생활에 만족하지 못한다.

 

15. 그냥 죽고 싶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 결과 )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우울증 테스트라는건 정확한 진단은 아니므로 보다 더 정확한 진단을 원하신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따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손가락 접은 갯수가 10개 이상이라면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한듯 보입니다. 따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우울증 극복하기 위해서..

 

우울증이라는게 사실 본인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그 병의 증상때문에 무기력해지고, 무언가를 할 열정이나 에너지가 없어지다보니. 밖에 나가기도 싫고, 사람들 만나기도 싫고 그냥 혼자 있고 싶을때가 더 많을껍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울증 특징 중 하나가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는겁니다. 이 부분을 옆에서 다른 사람이 교정해주지 않는다면 더더욱 부정적인 생각은 깊어져서, 최악의 결과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혼자만의 시간도 물론 필요하지만, 이럴때일수록 다른 사람들을 만나서 조금씩 이야기를 나눠보시는건 어떨까여?

 

물론 그것조차도 귀찮고 짜증날때가 많겠지만, 유튜브에서 정신과 의사쌤이 말하는 걸 본적이 있었는데. 무언가를 같이 하는것보다는 그냥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것만으로도 많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것도 유튜브에서 본건데. 우울증이라는건 일종의 호르몬같은것들이 부족해서 생기는 병이기도 하고, 전두엽 기능이 저하되면서 병이 생긴다는 연구결과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약과 함께 의사쌤들의 면담을 함께 받으시면 훨씬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힘내세여.. 조만간 다 좋아질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