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 및 신청방법!

by 쭈니형! 2021. 3. 2.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계속되는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3차보다 더 확대되어 더 큰 금액을 지원하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3차 지원보다 2조 6천억원이나 더 상향되었고, 대상도 더더욱 세분화되어 더 많은분들이 지원받을수 있다고 하니 글 잘 읽어보시고,

 

아무쪼록 힘든 시기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 및 조건

 

이번에는 실시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자금의 경우 사각지대를 최대한 보완하고,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을 더 많이 확대했다고 합니다.

 

확대된 대상으로는

 

"상시 근로자수 5인이상 사업체" "중규모 음식점 및 학원" "매출한도도 4억에서 10억으로 상향"해서 더 많은 대상에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금액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합금지 업종

 

연장된 집합금지 업종은 5백만원을 지원하고, 학원등 완화된 집합금지업종은 4백만원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요금을 3개월간 50% 감면한다고 합니다. ( 전기요금의 경우 최대 18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 )

 

 

2. 집합제한 업종

 

까페나 식당등 집합제한 업종은 3백만원을 지원하고, 전기요금을 3개월간 30% 감면한다고 합니다.( 전기요금의 경우 최대 18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 )

 

 

3. 그 외 업종 

 

①매출이 20%이상 감소한 경영위기 일반업종은 2백만원을 지원

 

②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은 1백만원을 지원

 

③ 종전까지 중복지원을 허용하지 않았던 1인이 다수 업체를 운영일 경우.. 이번에는 최대 2배까지 추가지원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아직 신청방법 및 일정등은 세부적으로 나오지 않았으나.. 

 

여태껏 그러하듯이 검색창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로 검색하시면 나오는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 가능할듯합니다.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첫화면에 신청하기, 신청결과등 정말 간편하고 쉽게 할수 있게끔 만들어서, 이번에 새롭게 신청하시는분들도 쉽게 가능하리라 봅니다.

 

추후 일정등 정확히 나오면 내용 다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이쯤되면 솔직히 세금은 둘째문제입니다. 남들 다받는데 본인만 못받으며 그저 억울한 상황입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휴...

 

어야둥둥 어려운 시기 잘 이겨내시고

 

이번 4차 재난지원금에 해당되시는분은 어떻게든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경우 대상이 많이 확대되었으므로 정확하게 알아보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