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꿈해몽

고양이 꿈해몽 총정리!

by 쭈니형! 2020. 12. 1.

10년전만 하더라도 고양이는 요물이라는 인식이 많다보니..  고양이 꿈해몽을 안좋게 생각하시고 굳이 찾아보지 않는게 대부분이었습니다. 

 

허나 현재는 너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이다보니 예전과는 달리 고양이 꿈해몽에 대해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시고 찾아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작 저부터 어제 고양이 꿈을 꿔서 어떤건지 찾아보고 있었으니깐여.. ㅎㅎ

 

다들 좋은 고양이 꿈이었길 바라면서, 지금부터 고양이 꿈해몽 총정리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꿈해몽( 길몽 )

 

1. 고양이를 기르는 꿈 

 

금전적으로 풀릴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길냥이를 기르는 꿈 역시 마찬가지로 금전적으로 풀린다는 길몽이구여.

 

단!! 기르는건 상관없는데 그 고양이를 귀여워하거나 귀여워해주는꿈은 흉몽이라고 합니다. 해몽 관련한 내용은 글 아래 흉몽편에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2. 고양이가 호랑이로 변하는 꿈 

 

연인과 혼담이 오고갈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만 현재 연인이 없는분이 이 꿈을 꾸신거라면 "그렇게 되고 싶다, 원한다. 외롭다 등 심리적인 마음을 나타낸 꿈입니다.

 

 

3. 검은 고양이 꿈 

 

흔하게 검은색 고양이 꿈이라고 하면 불길한 이미지가 강해서 흉몽으로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꿈에서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행운의 상징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무언가 일이 잘 풀릴수 있는 계기가 생기는 행운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다만 불길하게 우는꿈은 흉몽이라고 하니 한동안 주의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4. 검은 고양이가 죽은 꿈 

 

자신을 힘들게하고 괴롭혔던 일들이 너무 자연스럽게 잘 풀릴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모든일에서 해방되시는점 축하드립니다.

 

 

5. 흰색 고양이 꿈 

 

흰색 고양이 꿈은 2가지로 해석되는데.. 정반대의 내용입니다 꿈 풀이 잘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해석으로는

 

곱디 고운 하얀색 고양이는 꿈에서 매력적인 여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 흰색 고양이가 어떻게 행동하냐에 따라 앞으로 나에게 뭔가 특별한 일이 생길수도 있으므로, 

 

꿈 기억 잘해보시고, 그 고양이가 어떤 행동을 했는지 반드시 유추하셔서 좋은 인연 만드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해석으로는

 

곤경에 처할 안 좋은 상황이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정반대의 2가지 해석으로 인해 많이 헷깔리수도 있으나, 간단하게 그날 매력적인 여성을 못봤다면 또는 연락이 안온다면 그냥 안 좋은쪽으로 생각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6. 새끼 고양이를 낳는걸 보는 꿈 

 

재물의 이득 및 사회적인 지위 상승까지 볼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7. 고양이를 죽이는 꿈 

 

보통 꿈에서 무언가를 죽이거나 이기는꿈은 길몽으로 보는게 많습니다. 고양이 죽이는 꿈 역시 마찬가지로 길몽으로.. 현재 하는 일이 잘 풀릴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만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 아무 이유없이 그냥 죽이는꿈은 흉몽으로 건강이나 재물의 손실을 가져올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8. 고양이와 대화를 하는 꿈 

 

꿈속에서 고양이가 야옹이 아닌 사람말을 하는 상황이라면.. 현재 자신이 하는일에 큰 업적을 남길만큼 성공할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중에 길몽입니다.

 

 

 고양이 꿈해몽( 흉몽 )

 

1. 고양이가 자신의 다리사이를 지나가는 꿈 

 

현실에서는 애정표현중에 하나라서 정말 좋은 현상이나, 꿈에서는 이게 흉몽으로 분류됩니다.

 

재물 및 대인관계에서 손해를 볼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2. 새끼 고양이가 죽은 꿈 

 

검은 고양이가 죽은꿈은 길몽인 반면, 새끼 고양이가 죽은 꿈은 아쉽게도 자신의 건강 또는 재물의 손실이 올수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3. 집 또는 가게에서 고양이가 생선을 물고 나가는 꿈 

 

꿈에서도 아마 바로 연상이 되겠지만,  건강 또는 재물의 손해를 입을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한동안 주의하셔서 잘 헤쳐나가시기 바랍니다.

 

 

4. 고양이를 귀여워 해주는 꿈 

 

단순히 기르는꿈은 길몽인데.. 그 고양이를 귀여워하는 꿈은 흉몽입니다. 이 부분을 잘 캐치하셔야 합니다. 해몽은 조만간 감당하기 어려운 일 또는 불편한 일을 맡게 될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5. 고양이를 안거나 보듬어주는 꿈  

 

귀여워해주는꿈과 마찬가지로 이 역시 어려운 일 또는 불편한 일등 힘든일이 많아짐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6. 많은 고양이를 보는 꿈 

 

고양이가 많이 있는걸 보는꿈은 평소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서 심리적으로 많이 지쳤을때 나오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는 금전적인 문제나 대인관계에서 상황이 힘들어질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는데.. 고양이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만큼 문제가 더 커질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고양이 꿈해몽은 조금 애매한 부분이 꽤 있긴한데.. 해몽 잘하시기 바라며

 

꿈은 꿈일뿐 너무 믿지는 마시고,

 

다만 흉몽일때는 평소보다 더 조심하셔서 하루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일상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 꿈해몽 총정리!  (16) 2020.12.31
개 꿈해몽 총정리!  (12) 2020.12.18
비 꿈해몽  (25) 2020.11.19
호랑이 꿈해몽 총정리!  (24) 2020.11.06
자동차 꿈해몽 총정리!  (24) 2020.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