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돈 되는 정보

노인일자리 사업 2021년 모집 및 신청방법!

by 쭈니형! 2020. 11. 27.

2021년 노인일자리 사업 모집이  2020년 11월 23일부터 12월 0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인일자리 유형 및 급여,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일자리가 필요하신 부모님이나 주위 어르신들에게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노인일자리 사업 유형 및 급여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2021년도 노인 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 관련해서 현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공고가 올라오지 않은 지역들이 많으나,

 

시작하는곳도 있으므로,  검색창에 해당지역 노인일자리 사업 검색하시면 신청 접수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020.11.23 ~ 2020. 12.18까지이며,

 

일자리에 따라서 만 60세 이상 또는 만 65세 이상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일자리 유형을 확인해보면

 

1. 공공형 ( 공익활동 )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만 가능하며.. 노노케어( 노인이 노인을 도와주는 일 ), 학교급식지원봉사, 도서관 등 공공시설 봉사등의 근무를 합니다.

 

근무기간은 약 10개월에서 12개월 정도 근무를 하며, 

 

월 30시간 이상 ( 일 3시간 ) ,  급여는 월 27만원이 지급됩니다.

 

 

2. 재능나눔활동 

 

만 60세이상이면 가능하며..  자격이나 경력등을 활용한 상담, 학습지도, 학대노인 예방지원, 노인이용시설 안전관리등의 업무를 본다고 합니다. 

 

활동기간은 8개월정도

 

월 10시간 이내로 근무를 하며,  급여는 월 10만원입니다.

 

 

3. 사회 서비스형 

 

만 65세이상이 가능하며, 지역사회 돌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보육시설업무지원등의 업무를 봅니다.

 

근무기간은 10개월정도이며,

 

월 60시간 이상 근무를 하며, 급여는 월 71만원이라고 합니다. 

 

 

4. 시장형 사업단( 민간형 )

 

만 60세 이상이 가능하며.. 소규모 매장 및 아파트 택배, 지하철 택배등의 업무를 본다고 합니다

 

근무기간이나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한 금액은 나오지 않아서 따로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취업알선( 민간형 )

 

만 60세이상이 가능하며..  시험감독관, 주유원, 경비등의 단순노무직, 관리사무직등의 업무를 보며

 

이 역시 근로계약에 따라 근무기간 및 시간, 급여는 다르다고 합니다.

 

 

6. 시니어 인턴십( 민간형 )

 

기업인턴 3개월 후 계속 고용 유도 목적으로 인건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역시 민간형이다보니 근로계약에 따라 내용은 상이합니다.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각 지역별로 뽑는것이므로.. 해당 지역별 행정복지센터( 구 동사무소 )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등에 직접 내방하셔서 신청 가능합니다. 

 

그 외 온라인으로는 "노인일자리 여기"를 검색하셔서 일자리유형 및 참여방법, 선발기준등을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하다고 하는데.. 

 

이건 뭐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어르신들은 전혀 알수 없는 그런 상황이네여 

 

에효..

 

부디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이 주위 어르신에게 많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들어가보니 너무 쉽고 간편하더라구여

 

 

 마치며..

 

이런류의 글을 젊으분들이 많이 보셔서 부디 주위 어르신들에게 많이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모르면 신청도 못하는 그런분위기라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