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페로몬향 향수 종류별로 사용해본 후기

by 쭈니형! 2020. 6. 20.

한때 페로몬향 향수가 유튜브부터 시작해서 참 많이 등장하더라구여.

 

그래서 궁금해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첫주문이 성공적이라서 두번째도 가뿐하게 주문해보고, 또 선물도 받고 이러다보니 몇개 정도 써봤는데..

 

사실 향수는 인터넷으로 주문하기가 쉽지 않잖아여?

 

말도 안되는 지중해향이 어쩌구 저쩌구,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등 상식적으로 이해할수 없는 말들만 나열되고, 답답한 마음에 후기를 찾아보면 대부분 작업글이라 같은 말만 나열하고..

 

그런 답답한 마음 깔끔하게 잡아드리겠습니다. 애매한 말은 배제하고 직설적으로 실제로 사용해본 페로몬향 향수 몇가지후기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페르몬 향수 ( 비교 )

 

 

우선 페로몬향 향수에 대해서 잠시 설명드리자면..

 

페로몬 연구의 권위자 중 한명인 tristram wyatt라는분이 말한 내용인데. "동물이 아닌 인간끼리의 페르몬 효과에 대해서는 과학적으로 아무것도 증명된게 없다" 라고 하셨습니다.

 

즉 과학적으로 증명된거 한개도 없고, 특허가 출허된것도 없으므로.. 그냥 페로몬향 향수라고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지 마시고...   향만 보고 본인에게 맞냐 안맞냐 이걸로 구매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1. 모멘토옴므 

페로몬향 향수가 한때 유행할때 호기심에 주문해본 상품인데..  나름 만족한 상품입니다.

 

상큼한 유자향이 제 취향이랑 너무 맞더라구여. 특유의 화학냄새도 덜하고 가벼운 향치고는 지속시간도 꽤 오래되고.

 

그래서 거의 다 쓸무렵에 두개 더 주문해서 하나는 선물, 또 하나는 제가 썼는데...  처음에 구매한거랑 선물해준거는 상품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헌데 두번째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유자향과 특유의 화학냄새가 섞여서 거부감이 들더라구여 ( 베이스 노트에 삼나무,백리향이 있던데 아마 그향이 화학냄새 비슷하게 나는듯합니다. )

 

약간의 뽑기운이 있는듯한 상품입니다. 그점만 빼면 괜찮습니다. 참 공병도 디자인이 깔끔해서 괜찮구여

 

 

트라발라 공병 스타일인데.. 

주입구에 연결해서 펌프식으로 하다보니 향이 뭉개지거나 날라가는건 덜합니다. 결정적으로 일반공병에 비해서 편하구여 ㅎㅎ

 

단점은 다들 아시겠지만, 

약간 셉니다. 이건 비싼걸 쓰나 저렴한걸 쓰나 상관없이 랜덤이더라구여..  일단 디자인은 깔끔해서 클러치에 넣고 다니기 편합니다.

 

 

2. 라포르테 뚜쉐 

모멘트 향수에 힘입어 술김에 주문한 상품입니다.. 

 

이건 장점이 없는게 장점인 상품입니다. 한마디로 주문 하실 필요없습니다 ( 향이라는건 개개인별로 선호하는게 다르지만 그걸 감안해도 절대 좋은 향은 아닙니다. )

 

첫향은 화학냄새와 꽃향기가 섞인듯한 향이 나는데.  화학냄새가 강하다보니 살짝 거부감이 듭니다. 

 

시간이 지나면 화학냄새가 빠지면서 살짝 비누향과 꽃향기가 나는데..

 

그닥 괜찮은 향이 아닙니다. 실제로 주위 몇몇 여성들에게도 다 물어봤었는데.. 단 한명도 괜찮은 반응이 없습니다. ( 저에게 관심가지는 여성들에게 물어봤기에.. 그 평이 호의적일수밖에 없는데도 불구하고  다른제품을 사주는등 좋다고 말했던분은 단한명도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

 

참 그리고 오드포퓸치고는 지속시간도 짧습니다.  

 

그나마 정장 마이 안쪽에 뿌렸을때 화학냄새 없이 꽃향기가 찐하게 나서 괜찮던데.. 향수를 옷에 뿌릴려고 사는건 아니잖아여?  

 

개인적으로 정말 비추천하는 상품입니다.

 

 

 

3. 아프리모 오리지널 

광고도 많이 했었던 상품으로 기억하는데.. 이건 선물받은겁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라포르테 뚜쉐때문에 한 여성분이 사준건데..  이건 개개인별로 조금 차이 있는 향입니다.

 

뭐라고 표현하기 애매한데..

목욕탕 싸우나 들어갈때 나는 냄새 있죠? 그 냄새입니다. 애매한 표현은 배제하고 싶은데 .. 정말로 그 냄새라서 뭐라 표현하기 좀 그렇습니다.

 

싸우나 냄새가 나쁜건 아닌데.. 나이가 한살한살 더 먹어갈수록 아재필 나는건 피하는위주라 저랑은 맞지 않는 향입니다.

 

참. .지속시간은 꽤 괜찮습니다.

 

 

 페르몬 향수 ( 총평 )

 

향이라는게 개개인별로 선호하는게 다르다보니 뭐가 좋다 나쁘다 말하기 애매하지만

 

확실한건.. 라포르테 뚜쉐는 아닙니다.

 

그 외 저처럼 시트러스 계열의 상큼한 향을 원한다면 모멘토옴므 살만합니다. 이제 곧 여름이다보니 활용하기도 너무 좋구여 

 

단.. 약간의 뽑기운은 있는듯합니다. 이점 유념해두시고

 

본인한테 맞는 좋은 향 선택하셔서 오늘 하루도 힘차게 활동해봅시다. 그럼 여기까지 페로몬향 향수 종류별로 사용해본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