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뭐든지 테스트

카톡 프사로 알아보는 심리상태!

by 쭈니형! 2020. 6. 8.

카카오톡이나 sns프로필 사진만 봐도 그 사람의 성격이나 현재 심리상태를 알아볼수 있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 믿거나 말거나 )

 

그래서 오늘은 상대방의 카톡 프사로 알아보는 심리상태에 관련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프사로 알아보는 심리상태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믿거나 말거나 심리상태이므로, 혹 헤어진 연인에게 적용해서 최악의 상황을 만들지 않기 바라며..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셀카사진 

자신의 얼굴을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한 사람은 대체로 자기애가 강하신분입니다.

 

특히 정면을 보는 셀카의 경우 일단 외모에 자신있고, 자신의 매력을 잘 어필하며, 사교적인분이 많습니다. 한마디로 지금은 "나 자신있다. 나는 만족한다"라는 심리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정면이 아닌 시선이 옆이나 아래인 경우 또는 풍경과 함께 찍은 경우에는 수줍음이 많거나 겸손하신분으로 타인과 친해지는게 약간 서툰편입니다.

 

또 얼굴 일부분만 확대해서 프사를 올렸다면,  평범함을 싫어하고 자신은 특별한 존재이길 원하는분으로..  현재 심리상태는 자기애는 강하지만 자존감은 낮은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뒷모습 사진 

뒷모습 사진을 선호하시는분은 현재 자신의 본심을 숨기고 싶어 하는분으로, 속을 알수 없으므로 그만큼 경계심도 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풍경 사진 

뒷모습 사진과 심리상태가 비슷한데.. 자신의 속마음을 숨기고 싶다는걸 의미합니다만 해당 풍경으로 속마음을 유추할수가 있는데..

 

예를 들면 쓸쓸하게 파도만 치는 바다라고 한다면, 그 사람의 현재 심리상태가 쓸쓸하고 마음이 뒤숭숭하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4. 가족 또는 단체 사진 

화합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긴다는걸 의미합니다. 

 

 

5. 주변 사물 사진 

차분하고 사려깊은 사람입니다.

 

6. 동물 사진 

단순히 동물을 좋아하시는분일수도 있고, 그게 아니라면 외로움을 종종 느끼는 분으로, 사랑받고 싶다는 심리상태를 나타냅니다.

 

 

7. 연예인 또는 유명인 사진 

단순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또는 유명인을 올릴수도 있으나... 그게 아니라면 그 유명인의 장점을 닮고 싶거나, 저렇게 살고싶다는 심정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8. 캐릭터 또는 만화 사진 

해당 캐릭터가 그 사람의 내면을 표현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9. 프로필 자주 바꾸시는분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분으로,  타인에게 관심을 받고 싶은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썸을 타거나 또는 헤어졌거나 그러게 되면 상대방의 프사만 보고 혼자서 지레짐작으로 고민하시는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카톡 프사로 알아보는 심리상태 포스팅을 해봤는데..

 

100% 맞는건 아니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